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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11 02:23:36 KST | 조회 | 631 |
제목 |
시프트 역장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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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기 귀찮으시면 맨아래에 결론이 있음.
파수기
A 0
B 150
C 100
D 50
이렇게 마나가 있다.
스타2에서 마법은 가까운유닛이 사용하는 방식.
파수기가 일렬로 ABCD로 서있을때, 왼쪽에 역장을 3번 칠때,
(사정거리 밖에 친다고 가정...->파수기는 사정거리까지 가서 역장을 침)
그냥 f꾹 누르는 역장 = BCD가 순서대로 역장을 한방씩 씀 (사정거리 밖이므로, B가 치러가는 도중에 명령이 내려지면 그다음 C가 역장을 치러가고, D가 역장을 치러감)
시프트역장 = B가 역장 3번을 모두 침. 명령을 4번내리면 B가 3번의 역장을 치고 C가 1번의 역장을 침.
(※즉, 그냥f역장은 사거리 밖에 칠땐 그 파수기 숫자만큼만 예약이됨.)
(사정거리 안에 친다고 가정...->파수기는 그자리에서 바로 역장을 침)
그냥f역장과 시프트역장 같음.
빠르게 느껴지는이유는 1->2->3->4역장이 200마나 파수기한기가 딜레이없이 빠르게 치기때문에 그런듯. (그냥 f역장은 각각의 파수기가 역장치러 가는 시간이 있음. 근데 근거리에서 치는 역장이라면 더 빠르고 느리고 그런거 없음.)
사정거리 밖에 F꾹 누르는 역장은 역장 숫자만큼 파수기가 전진을 하지만, 시프트역장은 딱딱 필요한 마나량 만큼의 파수기가 역장을 침{동시에 명령가능한 역장수가 더 많음} (역장을 치는 방향이 같은 한...). 다만, 시프트+F와 그냥 F를 누를때에 미스가 걸리거나 하는 피지컬문제가 있을 수 있음.
이걸 다 읽고 이해했다면 당신은 근성가이
결론 : 근데 어떻게 긴박한 전투상황에서 이걸 떠올림? 전 그냥 F꾹 누를래요
결론2 : 이 새벽에 난 무엇을 하는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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