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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미로라이트
작성일 2011-09-11 02:23:36 KST 조회 631
제목
시프트 역장 원리

잃기 귀찮으시면 맨아래에 결론이 있음.

 

파수기

A 0

B 150
C 100
D 50

 

이렇게 마나가 있다.

 

스타2에서 마법은 가까운유닛이 사용하는 방식.

파수기가 일렬로 ABCD로 서있을때, 왼쪽에 역장을 3번 칠때,

 

 

(사정거리 밖에 친다고 가정...->파수기는 사정거리까지 가서 역장을 침)

그냥 f꾹 누르는 역장 = BCD가 순서대로 역장을 한방씩 씀 (사정거리 밖이므로, B가 치러가는 도중에 명령이 내려지면 그다음 C가 역장을 치러가고, D가 역장을 치러감)

시프트역장 = B가 역장 3번을 모두 침. 명령을 4번내리면 B가 3번의 역장을 치고 C가 1번의 역장을 침.

 

(※즉, 그냥f역장은 사거리 밖에 칠땐 그 파수기 숫자만큼만 예약이됨.)

 

 

(사정거리 에 친다고 가정...->파수기는 그자리에서 바로 역장을 침)

그냥f역장과 시프트역장 같음.

 

 

빠르게 느껴지는이유는 1->2->3->4역장이 200마나 파수기한기가 딜레이없이 빠르게 치기때문에 그런듯. (그냥 f역장은 각각의 파수기가 역장치러 가는 시간이 있음. 근데 근거리에서 치는 역장이라면 더 빠르고 느리고 그런거 없음.)

 

사정거리 밖에 F꾹 누르는 역장은 역장 숫자만큼 파수기가 전진을 하지만, 시프트역장은 딱딱 필요한 마나량 만큼의 파수기가 역장을 침{동시에 명령가능한 역장수가 더 많음} (역장을 치는 방향이 같은 한...). 다만, 시프트+F와 그냥 F를 누를때에 미스가 걸리거나 하는 피지컬문제가 있을 수 있음.

 

이걸 다 읽고 이해했다면 당신은 근성가이

 

결론 : 근데 어떻게 긴박한 전투상황에서 이걸 떠올림? 전 그냥 F꾹 누를래요

결론2 : 이 새벽에 난 무엇을 하는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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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더니스불곰 (2011-09-11 02:2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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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항 이차이였군요
그럼 규모가 크면 쉬프트 역장해야 역장이 좀이라도 더 빨리 나오겠군
JJ. (2011-09-11 02:25: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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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파수기 배치를 제대로 해놨다면 무시해도 될 정도의 문제죠
hell_SS (2011-09-11 02:2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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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난 f 누르고 찍고 또 f 누르고 찍고 하는데......근데 이론적으로야 조금 차이겠지만 실제는 못느끼겠던데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1-09-11 02:2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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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지금 무슨 글을 싸지른거지... 머리가 헤롱해진다.

굳이 시프트역장을사용할상황은
파수기 전부를 움직이지않고 몇마리만 역장을 치러가고 싶을때
역장을 치는 방향에 가까운 파수기만 마나를 쓰게만들때 (이를테면 2가스 4차관,파수기압박,6차관 같은)등?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1-09-11 02:29: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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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
시프트역장하면 시프트 떼는순간 역장 시전마우스 (그 육각형)이 풀리고,
F꾹 역장하면 그 육각형이 그대로남아서 취소해야함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1-09-11 02:3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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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2)혹시라도 파수기 무빙시키고서 시프트역장 치면 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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