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 게임 내에서 한글 고유 폰트(Kostar)가 아닌 폰트(자원량, 채팅메세지 등) 약간 변경
- 대각선 방향으로 긴 파괴물 배치 관련 약간의 수정
- 일부 옵션 설명 오타 수정 및 자세한 설명 추가
- 관전자나 리플레이에서 UI 숨기는 단축키(Ctrl+W) 사용자 지정 가능 (단축키 - 공통 - 관전자에 "콘솔 켜기/끄기" 이름으로 추가됨)
- 게임 툴팁 표시 단축키 추가 (단축키 - 공통 - 사용자 인터페이스, 새로 추가된 툴팁 표시 안하는 옵션 관련)
- "피해를 받은 테란 기계 유닛을 대상으로 해야 합니다." 에러 메세지
"피해를 받은 기계 유닛을 대상으로 해야 합니다."로 변경됨
프로토스
- 시야 확보 여부와 관계없이 비탈길에는 유닛을 소환할 수 없음
- 중력자 광선으로 들어올려진 유닛이 죽을때 허공에 잔해가 남던 문제 수정됨 (이제 최하옵에서 죽을때처럼 그냥 펑 터짐)
- 거신이 동맹 유닛을 강제 공격하고 타이밍 좋게 정지하면 근처의 보이지 않는 적을 포함한 적만 피해를 받던 문제 수정됨
- 삭제된 두 업그레이드가 싱글플레이에서 기술 계통도 치트(SoSayWeAll)로 적용될 수 있었던 문제 수정됨
테란
- 유닛 다중 선택 우선순위 변경: 사신 14 -> 7, 불곰 7 -> 14 (높은 값이 우선)
참고: 이로 인해 변경되는 테란 부대 우선순위 순서
패치전: 밤까-유령-전순-해병-사신-공성전차-바이킹-밴시-토르-의료선-화염차-불곰
패치후: 밤까-유령-전순-해병-불곰-공성전차-바이킹-밴시-토르-의료선-화염차-사신
- 사신이 뛰어오르거나 착지하면서 생기는 이펙트가 전장의 안개 속에서 보일 수 있었던 문제 수정됨
- 핵 떨어지는 소리 변경 (커피주전자에 물 올려놓고 들어봐라)
- 무기 재장비(전투순양함 야마토 사용가능) 연구 아이콘과 경보("야마토포 작동 개시!" -> 보통 연구 완료) 변경
저그
- 땅굴벌레 소환이 완료되고 땅을 뚫고나와 비명을 지를때 "땅굴벌레가 감지되었습니다." 경보 표시됨
- 진균 번식에 공격받을때 경보가 없던 문제 수정됨
- 무리군주 공업시 추가 공격력이 유닛 대상으로는 3, 기타 대상으로는 2씩 증가되던 문제 수정됨
- 감테 알 떨어지는 속도 약간 증가
- 맹독충 생성시 소리 삭제됨 (보통 생성 소리가 아니고, 관전자나 리플레이에서 보면 넓게 울려퍼지는 소리가 있었음)
- 맹독충이 자폭할때 일반 공격과 같은 푸쉬이이이익 소리가 남
- 알 껍질 안남던 문제 수정됨
- 저글링 터지는 소리 약간 변경
- 여왕 생산비용 카테고리 변경: 경제 -> 군대
인공지능
ㅁ프로토스 아주 어려움, 가장 어려움
- 생산 중이거나 완료된 우주모함이 둘 이상이면 상황 봐서 중력자 발사기 업그레이드를 함
- 중후반 제련소 추가 건설: 여유 자원이 650/500 이상일때 건설 -> 1000/1000 이상일때 건설
ㅁ테란 아주 어려움, 가장 어려움
- 중후반 공학연구소, 무기고 추가 건설: 여유 자원이 650/500 이상일때 건설 -> 1000/1000 이상일때 건설
ㅁ저그 아주 어려움, 가장 어려움
ㅁ초반 바퀴(노테크) 후 중반 전략 선택
- 바퀴 러시: 무작위 대상 48%, 프 50%, 테 54%, 저 48% -> 43/45/49/43
- 바드라 : 무작위 대상 28%, 프 28%, 테 32%, 저 22% -> 33/33/37/27
- 중력자 광선: 환상인 적에게 사용하지 않음
시전자 기준 반경 7 안에 공중공격이 가능한 동맹 유닛이 둘 이상이면 시전 -> 환상은 동맹 계산에서 제외
- 전투 자극제: 의료선 없을때 적이 3명 이상 있으면 사용 -> 4명, 있을때 적이 1명 이상 있으면 사용 -> 2명, 환상은 적으로 계산 안 함
- 일벌레 잠복: 일꾼, 환상은 위협이 되는 적으로 계산 안 함
편집기
ㅁ데이터 모듈
ㅁ유닛
- 이동 - 충돌 속성 일부의 이름이 변경됨 (이전부터 사용되던 속성들이지만 지정된 이름이 없었음)
사용 안 함 (공중 02) -> 비행 중 이동 불가
사용 안 함 (공중 03) -> 비행 중 호위
사용 안 함 (지면 07) -> 바퀴 잠복
사용 안 함 (지면 08) -> 작은 중립 동물
사용 안 함 (지면 09) -> 역장
스투갤 펌
믿을수있는건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