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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10 02:34:44 KST | 조회 | 242 |
제목 |
ell을 통한 승률로 밸런스를 판단하는건 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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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스가
vZ 40%
vT 40%의 승률을 가지고 있고
테란이
vZ 50%
vP 60%
저그가
vT 50%
vP 60%
라면 (예시이므로 태클 안받음)
게임을 반복할수록 ell 시스템 때문에 프로토스는 40->50%이 되는 곳에서 정착을 할것이고,
그말은 즉 테란과 저그의 토스전 승률은 60%에서 게임을 거듭할수록 50%로 수렴하게될거임.
ell순위로
1.테란2.토스3.저그4.토스5.테란6.테란7.저그8.토스9.저그10.저그
이런식으로 짜여진것이 상위권 기준으로 잘 맞춰진 밸런스이지, 만약 1테란2테란3테란4테란5테란6저그7토스8테란9테란10테란 이러면 상위권 전체 (마스터~그랜드마스터)의 종족전 승률이 50%에 맞다고 밸런스가 맞는건 아님. ('밸런스가 수치상으로 맞다' 한다면 그건 승률이 아니라 ell의 순위를 기준 삼아야함.)
같은 실력을 가지고 있어도 종족에 따라서 승률이 높아지고 낮아지는 것은 ell을 통한 래더승률로 따져서야 오차가 있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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