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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점령
작성일 2011-09-09 21:04:40 KST 조회 326
제목
스타크래프트 2의 해병은 진짜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블리자드 왈 : 테란은 해병만으로도 대부분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라는 투로 인터뷰한걸 기억하는데,


이게 말이 안되는 겁니다.


해병만으로 대부분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 -> 이게 게임을 단조롭게 하는 원인이거든요.


스타크래프트 1에서는 해병이 방패를 안들고도, 기본체력이 40이어도 충분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움직임이 좀 뻑뻑해도 충분히 강한 모습을 보인다구요.


그런데 대체 왜 스타크래프트 2에서는 기본체력이 45가 되어서 해병이 한방을 더 버틸 수 있게 만들었으며,(이게 작게 보이지만 상당히 큰 차이입니다. 해병 생존시간이 1~2초가 늘어나는 거고, 그 사이에 해병이 더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까요) 선딜과 후딜이 0에 가깝게 만들 이유가 무엇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데이비드킴이 전쟁망치 새벽전쟁 암흑십자군에서 초창기 네크론 보병을 다시 스타크래프트 2로 옮긴 것인가 라는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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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로그마스터디모나 (2011-09-09 21:0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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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괜찮음.. 근데 테란은 하이테크 유닛도 좋음 ..
아이콘 테란.SirLurker (2011-09-09 21:0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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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플하는데 상대가 3네크론 ^^
아이콘 울트라해병 (2011-09-09 21:0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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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딕이 없는 이유가 가장 큰듯...
점령 (2011-09-09 21:07: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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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스타크래프트 1 오리지날의 해병은 그럼 왜 40으로 설계했을까요?
아이콘 울트라해병 (2011-09-09 21:0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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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테란이 암울하지 않앗나요?? 어차피 확장팩은 빨리 나와서 잘 모르겟"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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