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heeedu | ||
---|---|---|---|
작성일 | 2011-09-03 04:10:52 KST | 조회 | 489 |
제목 |
내말대로하면 밸런스 종결2.txt
|
이전글 :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3354486
(1) 목록
0. 1.4.0 ptr중 병영건설시간증가를 제외한 모든패치
http://www.playxp.com/sc2/news/view.php?article_id=3331218
진균, 불멸자, 언덕시야, 모선, 점멸, 차붕, 지옥불, 추미, 진균, 감시군주, 울트라, 수방
1. 테란지게로봇 쿨타임90초,, 궤도사령부 50/50, 나머지는 그대로
2. (궤도)사령부, 띄울시-10, 마나소모초당-1 모든마나소모후 체력초당-1
3. 부속건물 스왑시 토스차원관문변환처럼 시간 10초
3.1 서플내리는것 쿨타임(10초,내릴때만)
3.2 벙커회수는 건설로봇이 진행한다
4. 여왕 데미지 2*4 => 2*(4+2)건물추가데미지
4.1 저글링 속업을 2.9531->4.6991->
5. 해병, 불곰의 컨셉수정 다음중 몇가지를 채택해 조합한다.
0)불곰자극제를 제거한다.
1)해병과 불곰의 자극제를 따로 업그레이드한다.
1-1)자극제의 가격을 150/150로 한다.
1-2)연구시간을 종전 160초에서 130or110로 분화한다.
2)불곰 자극제의 효율을 25%로 한다.
3)불곰의 데미지를 다음과 같이 바꾼다. 10(중잡갑+10) -> 10(중장갑+6)
4)불곰의 가격을 75/25로한뒤 체력90, 공격력8(중장갑+8), 자극제데미지15로 한다.
5)해병의 체력을 40-50 으로 한다.
6)해병의 기본체력을 45로한뒤 방패업을 제거한다.
6)해병의 기본체력을 45로 한뒤 방패업을 공학연구소에서 연구한다.
6. 공성모드시 공격주기3->3.5로 바꾸고, 방사피해를 다음과같이 고친다.
50 100 50 100 00 100 50 100 50
(현재)
50 50 50 50 100 50 50 50 50
or
50 75 50 75 100 75 50 75 50
(으로)
7. 토르 최대마나량 100, 250mm마나소모량 75
8. 토르를 의료선에 태웠을때 외형변화가 없도록한다. 혹은 거신과 울트라를 수송기에 태웠을때, 외형변화를 보인다.
9. 유령 emp 즉시데미지100 -> 50*2
10. 로봇공학지원소 150/150, 돌진업 150/150, 폭풍업 150/150
11. 벤시 2*12 -> 2*(9+3) 경장갑추가데미지
12. 모선 생성조건=3연결체에서동시생산, 인구수8, 가격 500/500, 신경기생충, 환류, emp 면역. 이동가속도 1.375. 소용돌이125, 대규모 소환75.
*13. 프로토스의 연결체는 차원연결체로 변환가능하다(차원관문과 동일연구) 차원연결체를 수정탑 동력이 있는곳으로 소환할수있다(50초)
13.1 프로토스의 자원수급력을 개선한뒤 프로토스의 역장의존도를 고려하여 파수기의 패치를 한다.
파수기 가격75/75, 역장50(초기마나 일반관문생성시 50, 차관생성시 25)
14. 적 프로토스의 수정탑 동력과 중첩시 소환불가능
15. 광자포크기를 4로하여 2개를 이동소환가능하게한다.
(2) 예상결과
테=저=플
와 운영위주의 경기양상
저VS저 뿐만이아닌
테VS테에서의 바이오닉,
플VS플에서의 다양한 유닛을 볼수있게된다.
그중 몇가지만 생각해보면,
PvsP 4차관 하향
1/1/1 하향
감링너프
벙커링방어용이
(3) 이유
0. 1.4.0 ptr
진균 30(40)이 해병, 저글링, 맹독충 등등의 피통에 걸치게되어, 하향수치(16%)에비해, 실제생존률은 상당히 변화가 클것이라 예상할수있음.
불멸자 사거리 6은 추적자,불곰,노업거신과 같은선상이되어, 불멸자의 컨트롤이 용이해진다.
언덕시야-1로 역장넘어퍼올리기가 불가능해진다.
지옥불 (모두가 알다시피) 공1업전까지 일꾼 3방
수방이 탱크의방사피해, 거신, 염차의 스플방어가 획기적으로 개선 (버그엿음)
1. 테란의 사기적 수급'속도'개선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3354486&search=1&search_pos=&q=
*지게의효율
(많은 분석글이 있었으므로 자세한 계산은 생략하고 링크만 붙힌다)
http://playxp.m.oolzo.com/View.aspx?site=551&article_id=2383383&page=4
요약)수급속도:가까운광물3.4마리≒가까운것2마리,먼곳2마리 = 4마리효율
(일꾼이 16마리이하일때 ≒ 4마리효율, 16~24일때 ≒ 8마리에 해당하는 효율)
왜냐하면 지게는 중첩이 되기 때문에 지게를 투하하는것은 마치 미네랄덩이가 추가된것과같은 - 멀티를한것과같은 - 효과가 있기때문이다.
4지게투하 = 90초동안 미네랄8덩이의 멀티와 일꾼16개세트가 생긴것과 동일함(자원수급률)
마나차는속도 0.563/s 이므로 200/0.563 ≒ 355s ≒ 6분마나모으는것만으로 확장효과
=> 궤도사령부수만큼만 한번에 투하가능(쿨타임) + 펌핑처럼 지속적컨트롤이 필요
*시증의효율
http://playxp.m.oolzo.com/View.aspx?site=551&article_id=2516432&page=3
요약)건설로봇 16기뽑는시간(약5분)동안, 모든시증을 연결체에 쏟아부어도 18.9마리생산
(마나를 모두 쏟아부어도 5분동안 고작3개더 생산하면서 3개에대한 비용또한 지불)
*펌핑일벌레의효율
동시간에 다량확보가능하지만 뽑는수만큼 비용을 지불, 병력공백이생기는 텀이 길어 저그는 선수비의 경기양상을 보인다.
결론)
자원수급력: 지게≥펌핑일벌레>>>시증
(그냥 단순히 고수리플레이에서 큰 교전없이 후반운영갔을때의 각종족의 자원수급그래프를 참고해보면 알수있다. 저그와 테란은 갑자기 급격히 늘어나는 부분이 반드시 1번이상 있다)
2. 부화장, 연결체, 사령부가 제거시 다른건물위치가 보이는 스2에서 혼자만 공중에 뜰수있는 사령부/궤도사령부는 문제가 있다. 그러나 여전히 타 테란건물은 날려버릴수있으므로 여전히 엘리전에서 유리한 특성 유지.
3. 1/1/1의 수많은 변형가능성 하향. 시간패널티없이 상대를 기만할수있었던점 수정. 그러나 여전히 심리전 가능.
4. 벙커링대응용이. 벙커 회수가능에 대응.
5. 테란주력병력모두가 저그, 플토와 달리, 이속이 동일or비슷하다는 컨트롤용이성 하향. 불곰중장갑 dps하향.
50%효율일경우(현재)
이속: 2.25 => 3.375 (참고 속업바퀴:3)
공속: 1.5 => 1 (참고 바퀴:2) *숫자가 클수록 느린 공격속도
25%일경우
이속:2.25 => 2.8125 (참고 원심고리맹독충:2.9531)
공속: 1.5 => 1.2 (참고 불사조:1.1)
현재 스팀팩의 이동속도와 공속의 효율 = 점막위라고 하여도 원심고리맹독보다 빠르다. 속업바퀴보다 빠르다.
현재 해병의 자극제공격속도는 다른어떤유닛보다 빠르다(0.57 지속공격형태인 공허포격기0.6 보다 빠르다-_-;)
6. 포격한방에 맹독충 7~8마리(가격:400/200) 가 죽거나 여러마리의바퀴에 100%스플 들어가는것(혹자는 버그라고함, 수방버그처럼) 방지.
7. 환류때문에 체력의반이 줄어들고 시작한다면 토스전에는 앞으로도 토르를 보기힘들것이다. 최대환류데미지 200->100
8. 지난패치의 유령 가격 상향과 더불어 했어야 했을 패치. 보유가능량↑단일유닛스펙↓의 상식.
9. 초반 방어는 여전히 비슷하거나 조금더 수월, 후반에는 파수기 추가가능한 가스상향대신, 차관소환으로 역장은 즉시시전 불가능.
10. 차붕패치와 더불어 차붕과 관측선업 용이.
11. (1/1/1) 은폐까지되는 견제유닛이 똥파워 발휘하는것 방지. 일꾼견제는 여전히 동일. 모여서 건물을 때려부수거나 모여서 추적자 농락하는일등 방지.
12. 절대로 초중반에 뽑을수없도록 3연결체조건. 프로토스 후반최종유닛이라는 설정에 부합하는 각종 마법면역.
*13. 플토의 (경제)체제상의 불균형 해소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3354486&search=1&search_pos=&q=
(딱히 시증이 아니라도, 플토의 자원수급력을 늘릴수있는 수단이 필요. 거듭말하지만 플토가 약세인이유는 유닛밸런스문제라기보단 경제밸런스문제)
14. 플토vs플토 4차관퍼올리기 너프
15. 테란방어건물의수리, 가촉/포촉의 이동, 플토..
오베때 있던 광자포이동에 상응하는 무언가가 필요해 보인다.
끝 하하하하하하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