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엔제
작성일 2011-09-02 13:15:49 KST 조회 551
첨부
제목
[분석] 히드라는 근접 쓰지 마세요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윗 사진은 히드라 무기: 왼쪽은 밀리 공격, 오른쪽은 가시등뼈

 

 

 

 

 

 

 

에디터를 뜯어봤습니다

 

히드라의 무기는 아시다 싶이 2가지 입니다

한가지 이름은 "Melee" 이고 다른 하나는 "Needle Spine" 입니다

 

근접 공격이 작동하는 원리는 이렇습니다

히드라 무기 1순위가 밀리공격 2순위가 가시 등뼈 입니다

 

그리고 밀리공격은 최대 사정거리가 0.5 (가시등뼈는 5)

그러니 타겟이 0.5 안에 들어왔을때는 1순위 무기인 밀리 공격을 하게 됩니다

 

 

 

근데 충격적인 사실

 

히드라 밀리공격 선딜이 매우 깁니다



 

가시등뼈 (일반 공격) 선딜이 0.208초 인것에 비해 (전체 유닛 평균인 0.178 보다 높음.. 히드라 써글)

 

밀리 공격 선딜이 무려 0.5초 입니다

 

 

고로 히드라 밀리 공격 쓰지 맙시다..

(수방 상대 하실때는 하셔도 됨)

 

 

 

 

 

 

 

아 바퀴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바퀴는 밀리/장거리 공격 선딜은 같습니다 (0.167초)

 

그래도 바퀴 문제점이 하나 있는데

 

근접공격 원리가 히드라랑 다름

무기 1순위가 "Acid Saliva" 고 2순위가 "Roach Needle Spine (Melee)" 입니다

1순위 무기가 산성침, 2순위 무기가 밀리 공격인거죠 ㅇㅇ

 

산성침은 희한하게 최소 사정거리 0.6 이 있습니다 (최대 사정거리는 아시다 싶이 4)

하지만 밀리 공격 최대 사정거리는 0.5 입니다

 

고로 바퀴에게는 0.5 부터 0.6 까지 사각지대가 있습니다

 

0.1은 아주 미세한 차이지만 사각지대가 있다는것만 아시면 됩니다

 

 

 

 

결론

1) 히드라 밀리 선딜이 무지 김, 그러니 수방 상대 하지 않는이상 거리 두고 싸워야됨

2) 바퀴는 거리 0.5 부터 0.6 까지 공격이 불가능한 사각지대가 있음

 

 

 

 

 

 

 

ps 아 시험이 곧인데 이게 뭐하는 짓인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MnF_케로 (2011-09-02 13:18:46 KST)
0↑ ↓0
센스 이미지
오 쩐다...
아이콘 스카이넷 (2011-09-02 13:20:51 KST)
0↑ ↓0
센스 이미지
부왘~~~
아이콘 릭키드 (2011-09-02 13:22: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0.5에서 0.6 사이에 정확히 위치시킨뒤 양 유닛을 홀드하면 어떻게 될까요..?
아이콘 tingx2 (2011-09-02 13:22:21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런글은 실험관문 혹은 팁게로~
아이콘 똥만드는기계 (2011-09-02 13:25: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연히 근접선딜이 길수밖에요.가시가 날라가는시간포함한게 근접선딜인데
아이콘 토스지만살고싶다 (2011-09-02 13:26:28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건 스매쉬티비 해본사람이면 ....ㅋㅋ
아이콘 평생솔로 (2011-09-02 13:28: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 떠나서 히드라는 근접하러 가다가 다 뒤지는거 아님? ㅋㅋㅋ
아이콘 엔제 (2011-09-02 13:32:08 KST)
0↑ ↓0
센스 이미지
바퀴 사각지대 실험 해보았습니다
첫번째로는 바퀴에게 "이동불가" 상태에서 0.5 거리의 저글링을 공격하라고 명령했지만
타겟이 너무 가깝다고 공격이 불가능했습니다
(저글링을 가깝게 하거나 멀리 떨어지면 공격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는 일반 바퀴, 0.5-0.6 사각지대에 있는 유닛은 바퀴가 조금 다가가서 밀리공격을 합니다
0.5거리에서 저글링을 두고 시작해서, 아주 미세하게 저글링을 움직이니 바퀴가 따라옵니다.
(실제로는 장거리 공격 사정거리 안인데 말이죠)


고로 바퀴의 사각지대는 이론만이 아닌 실존하는 것 (사각지대는 매우 작지만...)
아이콘 눈물사마 (2011-09-02 13:35:45 KST)
0↑ ↓0
센스 이미지
헐....
아이콘 다이어트콜라 (2011-09-02 13:43: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팁게에 올리셔도 추천 많이 받으실듯?!?!
아이콘 DorMaMMu (2011-09-02 13:43:47 KST)
0↑ ↓0
센스 이미지
히드라로 가까이 붙을만한 일은 별로없으니....
아이콘 Levi. (2011-09-02 13:44:48 KST)
0↑ ↓0
센스 이미지
오오.. 이런거는 보존을 해야될글이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