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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01 12:03:34 KST | 조회 | 3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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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느낀 해설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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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프건 저저건 어떤 매칭이 나와도 지는 쪽을 약간 억지로 쉴드를 침
불리한게 누가 봐도 맞는데 억지로 괜찮아요 동등한 상황이라고 쉴드 쳐주고...
밸런스가 안맞으면 안맞는거지 계속 억지로 쉴드치니 조금 불편함.....
현재는 밸 안맞는 종족이 토스라서 해설까지 잡고 늘어지는것 같음
또 당대 통령이 와도 힘들법한 플레이, 이미 불리한 상황에서 정답을 계속 입스타로 완벽하게 구현하길 요구하고
불리한 상황에서 역전의 실마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삐끗한걸 지적하는걸 계속 보고 있자니 보는 입장에서 좀 불편함... 패턴이 똑같다고 해야되나.
그냥 힘든 상황일땐 힘든 상황이라고 해줬으면 좋을것 같긴 한데
또 이런 상황은 몇번의 실수가 용납되고 역전이 상대적으로 손쉬운 테란한테는 잘 나타나지 않을수밖에 없으니 프징징 봉기
스1 엄옹이 포장의 달인이지만 엄옹이 해설하는거 문제는 순전히 게임판을 못 읽는거고
정작 중요한 포장 능력은 스토리를 만들어가는건데
스2 해설은 다른 쪽으로 게임 자체를 포장하는 느낌에 개드립만 치는 느낌이 든다는걸 지울수가 없음
그리고 까다못해 해설을 까냐는 말은 그전의 해설을 수없이 까대던 스1판을 완전 바보 만드는 말
해설은 신이 아니고 완벽한 존재가 아닙니다,
mc용준급이면 모를까 딱히 벌써부터 까임방지권 만들어질 필요까진 없을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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