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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rowley
작성일 2011-08-07 02:01:12 KST 조회 486
제목
스2는 워3에 비해 퇴보 아닌가


워3보다 좋아진건 딱히 떠오르는게 없는데


나빠진건 꽤 많이 보여서 -0-


진형유지라던가 영웅시스템 이용한 유즈맵 놀이라던가


뭐 좋아진걸 잘 모르겠는데


업킵이나 공격/방어 타입같은건 진보 퇴보를 이야기할 꺼리는 아닌거같고


클랜 시스템도 없어지고 채팅방도 워3가 훨좋은거같고 (취향일수도)


래더 페이지에서 맵별 영웅별 전적 나오고 그런거도 좋았는데


새로 나온 유닛같은거 말고 인터페이스적인 측면에서 좋아진건 진심 단 한개도 없는거같은데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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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mVaticaN (2011-08-07 02:0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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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저버 시스템은 엄청난 상향이죠
아이콘 고소왕SS (2011-08-07 02:0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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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저버 시스템은 좋아졌으나 결국 리플 같이보기는 안해줌 ㅋ
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1-08-07 02:0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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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 한부대당 255마리 지정은 워3에 비하면 혁명
아이콘 crowley (2011-08-07 02:03: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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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렇네요 중계용으로는 진짜 엄청난 발전이 있었고 꾸준히 패치도 해주고 있고
근데 스2 처음 했을때 뭐야 워3에 비해 좋아진게 뭐야? 라는 생각 아직도 안없어짐ㅋㅋ
아이콘 RuXxo (2011-08-07 02:0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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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워3 다해봤지만, 손 느린 저같은 사람은 이렇게 편한 전략 게임도 없군요.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스1과 워3를 능가하는 발전을 이루었다고 봅니다.
Yagami때국멸망 (2011-08-07 02:0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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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진형자체를 유지하는 컨실력에 따라 갈리기때문에 그걸 자동으로 해주기엔 좀
아이콘 고소왕SS (2011-08-07 02:0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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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부대에 255지정은 혁명이라기보단 더 병맛인듯 암만생각해봐도
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1-08-07 02:0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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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마리 지정이 그렇게 좋으셨나....컨 어케 하실라고
아이콘 crowley (2011-08-07 02:04: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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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하는 사람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워3보다 좋아진게 단 한개도 없는게 뭐가 발전했다는거죠
아이콘 고소왕SS (2011-08-07 02:0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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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마리 지정이 좋았단게아니라 255지정이 무의미하단말임
아이콘 자르드 (2011-08-07 02:0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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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소왕SS// 노동 좋아하시나봐요
Yagami때국멸망 (2011-08-07 02:0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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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워3 허접이었던 저로선 12마리지정에서 255마리지정으로 바꾸ㅕ서

훨씬 부대컨하기 편해졌습니다만

탭으로 유닛 종류 바꾸는거라던가

마법 한꺼번에 안쓰고 한명씩 쓰는건 워3떄도 있던거고

딱히 거기서 뭐 손댈거 없으니까 걍 그대로 쓴거지

그걸 퇴보했다라기는 좀
상한고기′º`八′ε` (2011-08-07 02:0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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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에 뭔가 불만이 있으신지? 없으면 그게 좋은거 아닌가 싶음.
워3도 오래했지만 스2도 인터페이스에 불만은 전혀 없는데..,
아이콘 헐맹독충 (2011-08-07 02:0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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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마리 지정은 확실히 성공적이었다고 보는데
아이콘 BeecomC (2011-08-07 02:06: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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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지정이 무의미하단건 무슨 논리인가요
그럼 255킬은 무슨 의미가 있어서 있었던건가요
아이콘 미쳐버린천재 (2011-08-07 02:07: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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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람을 국회로
아이콘 crowley (2011-08-07 02:0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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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입장에서 인터페이스는 발전이 전혀 없고
그외 측면에서 퇴보한게 많다 라고 적었습니다만
아이콘 고소왕SS (2011-08-07 02:0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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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지정이 혁명이라면 그냥 1번에 유닛다 몰아놓고 어택땅 찍는게 혁명이란거임?
아이콘 지나가는피전트(4) (2011-08-07 02:0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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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시스템은 워3만의 장점이기도하지만 워3 흥행실패의 요인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단1기의 유닛이 적병력 전체를 농락하는게 워3를 모르는 사람입장에선 벨런스 최악의 게임으로 오해받을 소지가 높거든요...
아이콘 지나가는피전트(4) (2011-08-07 02:09: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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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글고 유즈맵에서의 그 영웅시스템은 스타2에도 구현이 가능함.
아이콘 pozhon (2011-08-07 02:10: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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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보했다는 느낌은 개인적인느낌 아닐까요?
아이콘 헐맹독충 (2011-08-07 02:1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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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에다 놓고 어택땅! 하면 지는데요?

마법 유닛 따로, 따로 운용해야한 부대는 따로

보통 이렇게 하지 않나? 255마리 부대지정이 가능하면

모든 사람이 한 번호에 255마리를 지정하나요?
아이콘 헐맹독충 (2011-08-07 02:1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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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마리 부대 지정 가능은 오히려 좋은 부분인게

원하는 만큼 나눠서 적절히 부대 배치를 할 수 있다는 점이죠
아이콘 crowley (2011-08-07 02:1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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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토리라던가 하는것의 구현이 워3에 비해 확실히 후줄근하잖아요
배틀넷 2.0 전반적으로 특히 클랜이나 래더페이지는 진짜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고
아이콘 crowley (2011-08-07 02:13: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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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마리 지정은 그리고 무조건 좋은거죠
반드시 255마리 해야되는거도 아니고 싫으면 안해도 되는건데 -0-
뭐 1234567890 부대를 다써야 진정한 게임성을 갖춘거라는 의견 피지알 가면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만
아이콘 Xonix (2011-08-07 02:1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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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토리는 필요가 없으니 안만들었죠

블리자드가 올스타를 만들때 말했습니다.

: 인벤토리를 안만들어서 후회한다

그러나 지금유즈맵 인벤토리는 워3보다 인터페이스적으로 편리합니다.
Yagami때국멸망 (2011-08-07 02:1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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탭키로 유닛종류 바꾸기라던가

마법 난사하면 한마리씩 알아서 써준다던가

이런 인터페이스는 여기서 딱히 더 발전시킬 건덕지가 없으니까 안한거지

발전자체를 안했다 뭐 퇴보했다 이러는건 좀 뭐인가....
아이콘 RuXxo (2011-08-07 02:1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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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 인벤토리 아마도 구현가능할겁니다. 트리거 대화상자 이용해서 초상화 옆으로 위치 조정하면 가능할듯.. 행성RPG처럼 디아블로 식으로 인벤토리 구현도 가능합니다.
아이콘 BeecomC (2011-08-07 02:19: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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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모든 유닛을 한부대로 지정할수있으면 컨트롤이 쉬워지니까 안좋다고했는데
그 말은 컨트롤이 어려워야 전략시뮬레이션이란 말인가요?

그럼 건물을 부대지정에서 한번에 할수있으면 운영하기 쉬우니까
건물 부대지정 하나씩 되게 하는게 낫나요? 어려워지게?

그럼 축구도 스파이크화 신으면 달리기 쉬우니까
볼링화 신고 하게하는게 낫나요? 어.려.워.지.게?
아이콘 빠기리 (2011-08-07 02:49: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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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공감했던 부분은 저도 게임에 있어서 대부분이 워3가 더
잘 짜여진건 맞다고 생각합니다.단지,인터페이스적인 요소는 스2가
최신 게임답게 더욱 좋다고 생각하구요.
그외는 님말씀대로 베넷 시스템도 근래들어서 스2도 많이 좋아지고 있으니..
기대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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