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상한고기′º`八′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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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29 11:45:38 KST | 조회 | 211 |
제목 |
저그의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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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눈치가 100단 이어야 한다.
저그가 초반 오버로드 정찰을 제외하면 타종족 본진 보기가 가장 힘든 종족중 하나.
오버로드가 몸을 날려도 볼까말까..그렇기 때문에 임재덕 선수 처럼 상대방이 뭐할지 예상을 하고
대처하는 능력이 뛰어나지 않으면
'화염차겠지?ㅋ' '헐..의료선 한방이었내'
'4차관 이겠지?ㅋ' '헐..공허였내.'
2.일꾼 조절하는 감이 뛰어나야 한다.
테란이나 플토 처럼 일꾼 생산이 별계가 아니라서 공격할때 공격유닛 뽑아주고
상황좋으면 일꾼 막 찍어주는 그런식이 저그인데,.문제는 이거 상황 판단을 조금만 잘못하면
1번과 마찬가지로 적 오는데 일꾼만 많고 공격유닛 부족으로
멸망하는 전개가 상당히 많음.
3.나쁜 유닛은 없는데 상성 씹어먹는 유닛도 없다.
테란이나 플토나 유닛 1개 이상은 상성이건 나발이건 씹어먹는 유닛이 있는데
저그는 없음..되려 정상인데도 비정상.
되려 해병 수가 많아지면 상성인 바퀴도 일방적으로 녹음.
4.저그 최대의 단점
전략 선택폭이 적다.
스2에서 유일하게 언덕을 넘는 유닛이 없는 저그.
유일하게 다크나 밴쉬 처럼 은폐 유닛이 없는 저그.
상대 종족들은 스1의 럴커 처럼 적의 그러한 한방 은폐유닛을 두려워 하지 않음.
되려 저그는 그러한 상대방의 카드를 쓸지 안쓸지 고심하게 되고 막을 생각부터 하면서 게임을 시작함.
설마..바퀴 잠복이동이나 잠복맹독이 있잖냐는 헛소리 하는 사람은 없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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