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갱스터머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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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27 00:22:51 KST | 조회 | 288 |
제목 |
리그오브레전드도 정말 머리잘쓴 케이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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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발론이 망한이유가 밸런스에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안티 아이템이 캐쉬로 풀었기 때문이죠 ;;
rpg와 틀리게 전략시뮬류에서 가장중요한건 밸런스인데 그걸 당장의
수익이 급해서 캐쉬질을 유도하니 결국 망할수 밖에요 ;;
물론 한국에서 초대작 아니고서는 부분유료화만 살아남을수 있는 시장
이기에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지만 밸런스를 건드는건 결국 빙신인증이죠;
하지만 리그오브 레전드는 머리 아주 제대로 굴렸죠
밸런싱을 건들지도 않고 수익모델을 찾았죠
즉 50캐릭이 넘는데 무료유져는 1주일 마다 10캐릭씩 돌아가면서 선택할수있죠
유료인 유저는 기간에 구애받지않고 자신이 선택한 캐릭 마음대로 쓸소있고요
물론 스킨이나 이런것도 기본으로 구비하고 있죠
즉 유저들은 넘쳐나고 밸런스도 건들필요없고 두마리토끼 다잡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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