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쳇바퀴 돌리고 있을 건가요? 좀 논점이 나아가는 발언을 하던가, 아님 논점이 진행될 수 있게 정리글이라도 달던가...
사실상 논점의 핵심은 김시윤 선수 자체보단 슬레이어즈가 김시윤 선수를 '실력으로 뽑았다.', 'GSTL에 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발표해서 문제인거 아닌가요?
딱 봐도 무리수인 저 발언때문에 김시윤 선수 실력 검증이야기 나온 것이고, 사실상 김시윤 선수의 실력이 저정도는 아니기때문에, 커뮤니티가 들썩거린거죠.
일단 이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선 저 논점 이외의 색드립이나 욕설이나, 덮어놓고 까는 사람들 고소미 먹이기 전에, 슬레이어즈란 팀이 저 발언에 대해 책임질 행동을 보여줘야 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팀이 자신들 팀원 맘대로 뽑는다는데 커뮤니티들이 왜 시끄럽냐, '주주총회'하냐 하면 할말은 없습니다만, 모름지기 사람이나 단체의 권위와 위상이란게 있어서 어느 사람이 자신이 가진 권위를 스스로 깍아내린다면 주위사람들에게 비난 받는게 자연스러운 겁니다. 예를 들어 축구선수 사생활이 문란하다던가, 당의 수장이란 사람이 기자회견장에서 기자에게 '맞을래'발언을 한다던가 말이죠.
사실상 골드리거를 프로게이머 연습생으로 들이고, 또한 실력 이야기를 슬레이어즈 팀에서 먼저 했으니, 이를 슬레이어즈팀에서 검증못하면 프로게이머의 위상을 슬레이어즈 팀 스스로가 깍아먹은 행동을 보여준 것이죠. 커뮤니티의 대다수 사람들이 이걸 지적하는 것입니다.
일단 색드립, 욕설, 패드립 이 발언 한 사람들은 응당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고요. 그 이전에 슬레이어즈에서도 책임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