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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릭키드
작성일 2011-07-08 19:59:47 KST 조회 201
제목
화염차가 오버스펙인 이유는 근본적으로 투자효율대비임

초중반 게임을 끝내버리거나 전력의 추를 확 기울이게 만들만한 전략이나 전술적인 요소는

 

언제나 실패했을 때, 혹은 피해를 많이 못주었을 때 필연적으로 시전자에게 가중되는 패널티가

 

커지기 때문에 아슬아슬한 밸런스의 축을 지킬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함(4차관, 맹독 올인 등).

 

하지만 화염차는 일단 한번 찔러보고 안되면 운영가자 이게 충분히 가능한데도

 

먹힐 경우 그냥 거기서 사실상 게임이 끝날 정도의 엄청난 타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라는 거임.

 

1111이나 치즈, 벙커링과 같은 요소들이 욕을 먹는게 이와 비슷한 이유라고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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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헐맹독충 (2011-07-08 20:00: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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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선 견제도 비슷한 맥락이긴함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1-07-08 20:0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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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하게 테란전략은 당하면 빡쳐
아이콘 Tiruss (2011-07-08 20:0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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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기도 찌르고 운영갈수 있음
아이콘 blackrider (2011-07-08 20:0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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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러쉬거리 짧을때는 안그랬는데 러쉬거리 길어지니깐 더그런듯
아이콘 릭키드 (2011-07-08 20:0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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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russ // 개인적으로 저그 입장에서 지옥불 화염차보다 암기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막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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