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그냥풍선
작성일 2011-07-02 00:53:18 KST 조회 159
제목
이거둥임?
특수 능력을 사용하는 유닛의 에너지(마나)를 채울 다른 방법이 생기나요? 

- 특수 능력을 사용하는 프로토스 유닛들은 서로에게 에너지를 전송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따라서 특수 능력을 최대한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유닛에게 에너지를 집중하는 미세한 조작을 선보일 기회가 많이 생기겠지요.


역장(Force Field) 기술이 무력기(Nullifier)에게로 옮겨졌는데, 기사단(Templar)이 가지고 있는 다른 기술은 무엇인가요? 환영(Hallucination) 기술을 여전히 가지고 있나요? 
- 환영 기술은 고위 기사단(High Templar)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그 대신, 이제 기존의 사이오닉 폭풍 기술에 추가로 반중력(Anti-Gravity)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술을 이용해 고위 기사단은 건물과 유닛을 공중에 띄워 그들의 이동 및 공격을 불능화시키고 공중 목표물로 만들어 버립니다. 이 기술은 길목을 막고 있는 보급창(Supply Depot)에도 사용될 수 있고 접근 중인 토르나 다른 위협적인 유닛들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유랑선(Nomad)이 만드는 자동 포탑(Auto Turret)은 스타크래프트 I의 엄폐호(Bunker)와 같이 공격 대상을 무작위로 선정하나요? 아니면 미사일 포탑(Missile Turret)과 같이 공격할 대상을 지정할 수 있나요? 
- 자동 포탑은 고정형 유닛처럼 플레이어가 조정할 수 있습니다. 부대 지정과 일점사 역시 가능합니다. 만약 특정 명령이 주어지지 않았다면 사정거리 내의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할 것입니다. 
유랑선은 지뢰 장치라는 두 번째 건설 옵션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플레이어가 쉽게 조정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지뢰 장치는 네 개의 지뢰를 설치한 뒤 즉각적으로 지뢰와 스스로를 은폐시키는 고정형 방어 건물입니다. 이 지뢰들은 스타크래프트 I에서의 거미 지뢰(Spider Mine)와 비슷하게 은폐 유닛을 감지하는 기능이 없는 적 부대를 쑥대밭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지뢰는 기본적으로 50의 피해를 주며 중장갑 유닛에게는 50의 추가적인 피해를 줍니다. 추가로, 지뢰 장치는 지뢰가 폭발하면 지뢰를 교체하는데, 이 때 잠깐 지뢰 장치 건물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자동 포탑과 마찬가지로 이 건물들을 건설하는데에는 모두 유랑선의 에너지가 들어가며 설치 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엄폐호에 들어가 있는 유령(Ghost)이 핵폭탄이나 낙하기를 불러낼 수 있나요? 
- 그렇습니다. 테란의 보병들은 엄폐호 안에 있더라도 SCV의 수리를 제외한 모든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핵폭탄이나 낙하기도 포함해서 말이죠.


감지탑(Sensor Tower)으로 전장의 안개(Fog of War)에 가려져 있는 은폐 상태나 잠복 상태의 유닛을 발견해 낼 수 있나요? 
- 그렇습니다. 감지탑은 은폐나 잠복 상태의 유닛을 포함, 전장의 안개에 있는 모든 유닛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감지탑은 테란 공격과 방어에 핵심적인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개발진과의 대화 
최근 개발팀은 프로토스 모함(Carrier)에 저그 타락자(Corruptor)나 바이킹(Viking)의 공격에 더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예전 모함은 많은 요격기(Interceptor fighter)를 생산하여 거느리고 다니곤 했는데요. 이제 모함은 처음부터 요격기를 4기 갖추고 나오는데 이는 현재 최대치입니다. 또 새로운 능력으로 호위기(Escorts)를 생산하여 일시적으로 화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타격 전투 호위기(Strike Fighter Escorts)는 생산 시 자원을 소모하고 45초 동안만 유효하지만, 공격 시 강력한 화력을 지원합니다. 모함은 최대 4기의 호위기를 거느릴 수 있습니다. 호위기는 모함이 공격하는 대상을 집중 사격하고 모함이나 다른 호위기와 별개로 파괴됩니다. 호위기 생산 비용은 상당한 수준으로 플레이어들이 최대치의 호위기를 이끌고 다니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만약 그렇게 하면 쓸데없이 자원만 낭비하는 것이겠죠. 따라서 플레이어들은 프로토스 함대의 최대 화력이 필요한 시점인지 적절히 판단한 후 선택을 해야 합니다.


이전에 공개한 첫 번째 스크린샷에서 모선(Mothership)의 블랙홀(Black Hole) 기술과 비슷한 무언가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랙홀은 삭제되었다고 했는데, 현재 빌드에서는 이 기술이 다시 추가되었나요? 
- 예전에도 말씀드렸듯이, 많은 유닛이 계속해서 변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선은 생명력은 높고 속도가 느린 지원 유닛에 가까워졌습니다. 이제 관문(Gateway)이 차원 관문(Warpgate)으로 변하면 유닛들은 모선 곁으로 바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관문에서는 생산을 예약할 수 있지만 순간이동은 예약할 수 없는 점을 고려한 조정도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관문에서 유닛을 생산하는 데 걸리는 시간보다 짧습니다. 나아가, 모선은 기사단 등 마법을 사용하는 유닛에게 에너지를 전송하는 기술을 보유합니다. 시간 폭탄(Time Bomb)과 블랙홀 기술은 삭제되었습니다.


반중력을 맞은 베인링(Baneling)은 자폭 기술이 있고 징벌자(Scourge)처럼 행동하나요? 
- 예. 베인링이 반중력에 의해 띄워진 상태에서 죽는 경우, 그 폭발 범위에 있는 공중 유닛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팀 게임에서 독특하고 예측 불가능한 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블리즈컨을 방문했는데도 2가지 능력이 잘 이해가 안 됩니다. 
첫째로, 무화기의 분자 재배열이란 대체 어떤 기술인가요? 무화기가 에너지 광선을 쏴서 같은 종류의 유닛에게 추가 피해를 준다고 들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둘째로, 저는 한 번도 보지 못한 유닛인 나이트호크(Nighthawk)의 지진파 발생기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마도 이 물체는 저그의 잠복을 방해하는 하는 듯한데요, 더 얘기해 주실 게 있나요? 
- 분자 재배열은 현재 시험 중인 무화기의 기술입니다. 무화기가 사이오닉 에너지를 발사하고, 이 에너지는 같은 종류의 유닛 사이를 옮겨다니며 한 번에 10씩 피해를 줍니다. 10번까지 옮겨갈 수 있고요. 따라서, 만약 여러분이 해병 둘에게 이 기술을 사용한다면 둘 다 금방 죽고 말 겁니다. (해병의 체력은 40이고 업그레이드하지 않았다고 가정합니다.) 해병이 셋 있다면, 하나는 죽고 나머지 둘은 체력이 10씩 남을 겁니다. 현재 이 기술에는 에너지가 125 소모됩니다. (물론 모든 수치는 균형을 위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지진파 발생기는 멀티플레이어에서 사라졌습니다. 원래는 전장에 이걸 떨어뜨리면 우호적인 유닛도 포함해 범위 안의 모든 유닛이 50%만큼 느려졌습니다. 이를 멈추려면 지진파 발생기 자체를 파괴할 수밖에 없었지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1-07-02 00:54:04 KST)
0↑ ↓0
센스 이미지
감지탑 맵핵아니야 저거 ㅡㅡ
아이콘 WCB_Take (2011-07-02 00:54:20 KST)
0↑ ↓0
센스 이미지
파수기 이름이 무력기였던 시절이니 개발단계인듯 한데요?

개명 단계가 무력기 - 교란기 - 파수기

순이었나 아마 그럴거에요.
아이콘 히카루몬 (2011-07-02 00:54:39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이콘 히카루몬 (2011-07-02 00:54:54 KST)
0↑ ↓0
센스 이미지
여기 올라온지 4년은 됬을거 같은데
아이콘 불곰형은강하셧제 (2011-07-02 00:54:5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렇습니다. 테란의 보병들은 엄폐호 안에 있더라도 SCV의 수리를 제외한 모든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핵폭탄이나 낙하기도 포함해서 말이죠.
아이콘 콩까지마시죠 (2011-07-02 00:55:06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자재배열이라니
상상만해도 무섭당
아이콘 그냥풍선 (2011-07-02 00:55:07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이거완전예전꺼인가여?ㅋㅋ딴데눈팅하다가퍼왓는데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