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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6-15 17:05:26 KST | 조회 | 1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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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는 아는데 둘은 모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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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서는 개발자의 노고 및 게임의 완성도를 고려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입장도 고려해줘야함
그래서 최대한의 이윤창출을 위한 적절한 가격을 찾아서 판매해야 되는데
처음부터 고고한척 하면서 한국에서 스타크래프트의 매니아층이 두텁다고 착각한뒤
매니아들만 접근할 수 있는 가격을 매겨버림, 거의 7만원,
결국 일반 팬들은 가격때문에 접근이 부담스럽게 된거고, 망드립 나오고,
사실 매니아층이 그래도 비교적 있었기에 초기 마케팅에서 스타2가 안망한거지,
다른게임이었다면 여기까지 오지도 못하고 서비스 종료됬을듯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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