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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아빠딸
작성일 2011-05-16 02:43:54 KST 조회 209
제목
뭉치면 죽고 흩어지면 살게 된게




미국 독립전쟁 영화인데


라인베틀로 싸우는게 보입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포탄이  단순한 쇠덩이였지만


포탄이 발전하고 난 다음부터는  이런짓은 미친짓이 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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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aseeker (2011-05-16 02:4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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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인류 역사상 제일 병신같은 전쟁의 형태는 저게 아닐까 생각해요
아이콘 순수감성인 (2011-05-16 02:4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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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병과 탱크네 .....
완전 테테전이구만
아이콘 [부릉여왕] (2011-05-16 02:4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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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전쟁 자체가 병신짓.
아이콘 caseeker (2011-05-16 02:4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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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렇지만요, 정말 저게 뭐임.....
아이콘 TekkenCraft (2011-05-16 02:51: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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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포탄의 살상범위를 고려 예를들어 10m 이상 개인간격 벌리는 진형의경우
1개분대 기준 최대 90m 밖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k2 유효사거리가 얼마였드라 여하튼 90m 정도의 사거리 차이는
일반적으로 큰 의미를 두기 힘들정도로 김

따라서 산개 했을때 올라다는 생존률과 떨어지는 화력집중을 비교정량했을때
전자가 훨씬 크지만

게임에서는 그렇지다 않죠
스플범위 고려해서 산개된 진형은 그만큼의 화력밀집 손해를 떠안을 수 밖에 없음

그래서 산개를 통해 범위살상 저항력을 높임으로서 순삭 전투를 지양하는것보다
그냥 모든유닛의 체력을 올리는게 낫다는거죠
아이콘 아빠딸 (2011-05-16 02:5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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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베틀 이 이루어진 이유가 이당시 총이 강선이 없어서 100발중 20발 맞추면 명사수 소리들을 정도로 명중율이 고자여서 엄폐를 구지 할 이유가 없다하더군요, 명중율 높힐려면 밀집해서 탄막으로 쏘는게 살상률이 높고, 이때 대포가 단순한 쇠덩이라 스플레쉬를 기대하기 어렵고 명중율은 총보다 낮았다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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