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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돌아가시겠네
작성일 2011-05-15 07:08:15 KST 조회 390
제목
무빙샷 속도와 관련되는 '피해 지점' 이라는 값에 대해서 정리

흔히들 말합니다. 해병 무빙샷 쩐다고.

또 토르가지고 무빙샷하는건 생각조차 못할 짓이라는것도 다들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갤디터에서 이 무빙샷과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피해 지점' 이라는 값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

(이름이 영 수상스럽긴 한데 번역이 구린지 아니면 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건지는 불확실, 허나 이 값을 줄이면 줄일수록 무빙샷이 용이해진다는건 확실했습니다. 공격 전 딜레이 정도로 보면 될거 같습니다. 이 값만큼 대기 한 후 공격이 시작된다는거죠.)

 

원래는 무기에 붙은 값이지만 편의상 그냥 유닛에 붙여서 적습니다.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는 뺐습니다.

값이 없는건 0.167로 기본값입니다.

파란색은 무빙샷이 잘되는 놈.

빨간색은 무빙샷이 잘 안되는 놈 입니다.

 

건설로봇 -

해병 - 0.05

불곰 - 0

유령 - 0.083

사신(지상) - 0

사신(건물) -

화염차 - 0.25

공성전차(퉁퉁포) -

토르(지상) - 0.831

토르(공중) -

바이킹(지상) -

바이킹(공중) -

밴시 -

전투순양함(지상) -

전투순양함(공중) -

 

일벌레 - 0.25

공생충 -

여왕(지상) -

여왕(공중) -

저글링 -

바퀴(근접) -

바퀴(원거리) -

히드라(근접) - 0.5

히드라(원거리) - 0.208

감염된테란 - 0.25

뮤탈 - 0

타락귀 -

울트라 - 0.3332

무리군주 -

 

탐사정 -

광전사 - 0 (2회 공격중 1회만)

파수기 -

추적자 -

암흑기사 - 0.361

집정관 -

불멸자 -

거신 - 0.0832

불사조 - 자동

공허포격기 -

우주모함 - 0

모선 - 자동

 

 

 

 

 

값이 0 이라는건 사거리 안이라면 공격명령을 내리자 마자 빛의 속도로 다른곳에 무브 명령을 내려도

공격이 나간다는걸 의미합니다.(우주모함의 경우엔 요격기 방출)

즉 무빙샷을 하기위한 공격 선 딜레이가 0이라는거죠.

 

 

 

그리고 우리는 일벌레의 잉여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너만 공격 선딜레이가 긴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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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헐맹독충 (2011-05-15 07:2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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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보기에는 어지러운 글이다..... 으으......
아이콘 헐맹독충 (2011-05-15 07:3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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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글이다 ㅊㅊ
그치만 일벌레는 일꾼 중에 제일 무섭습니다ㅜ
아이콘 엔에스피바보쟁이 (2011-05-15 07:3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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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울트라 무빙?
아이콘 제라툴과_아이들 (2011-05-15 07:3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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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9일벌레 러쉬로 저그가 가끔 이기던게 잇던데 그것때문에 드론만 조금 올린듯
아이콘 egernya (2011-05-15 07:4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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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생각에 공격반응속도라고 이해하면 될거 같습니다. 수치가 0.8이면 적 발견후(물론 스탑이나 무빙등 다름 명령이 없다는 가정하에) 0.8초후에 공격하는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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