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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바람z
작성일 2011-04-24 06:49:22 KST 조회 411
제목
다음 패치때 프프전 개선한다고 블리자드가 썼네요


Hello to you, Protoss players. I am coming with a gift of information that some of you may find interesting!

We have been looking into the 4gate issue and our designers have played with a lot of different fixes and changes, even those that were not strictly numbers related. While strong, 4gate is a lesser problem in other matchups, but we recognize that PvP is a different story.

Just throwing a nerf bat at warpgates would make protoss weak in early game. This is why we are currently looking at increasing warpgate research time, while at the same time compensating for it with reducing build time of protoss tier 1-1.5 units (though build times reduced only for gateways, cooldowns will stay the same for warpgates). This is an example of a fix you may see, but our developers plan to explore further options, before the patch officially hits.

We will address 4gate in the next patch.




프프전 4차관 때문에


차관을 너프하면 초반에 너무 약해서


차관 업글 타임을 늘리던가 아니면 티어 1~1.5 유닛들의 생산속도를 줄이던가 한다고 하는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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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youkill (2011-04-24 06:4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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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상쾌한아침에 좋은소식!
Morolty (2011-04-24 06:5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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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4차관이 좀 사라지겠군 정말 만세
휘헌 (2011-04-24 06:5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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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프프전 개선이 아니라 프로토스 너프잖아요 그냥 ㅡㅡ 아오
Morolty (2011-04-24 06:5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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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티어1~1.5 생산속도를 줄이면 더 강력해지는건데..늘리는거 아닌가용
아이콘 와이반 (2011-04-24 06:51: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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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결국 날빌을 더 쉽게쓰지만 차관은나중에란;; ㅋㅋㅋ
아이콘 바람z (2011-04-24 06:51: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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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업글 타임을 늘리면 생산속도를 줄일지도 모른다는 얘기 같은데요
Morolty (2011-04-24 06:5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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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관문에서의 1~1.5티어유닛 빌드탐이 줄어들고 차관은 그대로인거 같네요
아이콘 아이유프라임 (2011-04-24 06:5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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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업글시간을 늘리는 대신 일반 관문 유닛들의 생산시간을 줄인다는 거네요. 차관 쿨은 유지하고
아이콘 템러바벡 (2011-04-24 06:5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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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더 토스한테 시증을 게이트에 걸지 넥에 걸지를 고민해보라는 식으로 생각하면 적절할듯

나도 토스지만 4차관 싫어 ㅡㅡ
아이콘 CnTAuLait (2011-04-24 06:53: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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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휴 프프전 계속 4차관 써도 괜찮으니까 제발 타종족전 너프할 생각만 말아라 ㅠㅠ
아이콘 냉면 (2011-04-24 06:53: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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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렇게 되면 광전사 쿨타임이 줄어들게되는걸까요?..초반 광전사러시가 다시 부활하게되겠네요..
아이콘 바람z (2011-04-24 06:5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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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olty// 그게 아니라 차관 업글 시간을 늘리게 되면, 그 대신에 1티어 유닛의 생산시간을 줄인가는 소리인데...
아이콘 발컨만렙 (2011-04-24 06:5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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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의 1~1.5티어 유닛의 생산시간 감소 but 차관쿨은 그대로 and 차관연구시간 증가
Morolty (2011-04-24 06:55: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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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z // ? 전 그 뒤에 관문생산시간 단축하고 차관쿨탐은 유지시킨다는거 말한건데요
아이콘 Azure.768 (2011-04-24 06:56: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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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차관을 너프해버리면 프로토스의 초반이 너무 약해지므로 차원관문의 빌드 타임을 늘리는 동시에 관문에서의 병력 생산 시간을 줄이려고 하고 있는 거네요.
Morolty (2011-04-24 06:56: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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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ugh build times reduced only for gateways, cooldowns will stay the same for warpgates)

[영타 → 한타 자동 변환]
아이콘 Azure.768 (2011-04-24 06:57: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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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렇게 되면 1광 1추 찌르기는 더 날카로워질텐데..
Morolty (2011-04-24 06:5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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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전 장민철 경기처럼 상대기지에 관문지어놓고 시증 광전사 뽑으면 알고도 못막는 빌드가 나올지도
아이콘 바람z (2011-04-24 06:58: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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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olty/ 아! 그걸 말씀하신 거였군요, ㅠ 죄송 제가 잘못 이해했네요
아이콘 CnTAuLait (2011-04-24 07:0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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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2병영이나 3병영 찌르기 막기에 충분할지가 훨씬 궁금함..
원래 차원관문 완성 + 3~4관문 차관변신 할때까지만 버티면 그 뒤로는 수로 막을 수 있는데
저 시간대에 테란 병력 상대가 되는 병력이 모아질지 의문. 2관문으로 시작하면 모를까 2병영 막기 훨씬 힘들어질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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