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토스 대 프로토스의 대전에서 4차원관문 전략이 너무 빈번하게 사용되는 것은 저희에게도 반갑지 않은 상황입니다. 때문에 다음 밸런스 패치를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데요. 비록 프로토스가 타 종족을 상대할 때는 여러 다른 선택지들이 있기 때문에 4차원관문 전략이 동족전만큼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 패치를 통해 타 종족전에서도 이 전략의 사용 빈도가 다소 줄게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을 늘리는 것에 대해 고민 중이지만 이 경우 프로토스의 초반 전력이 약해진다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초반 관문 유닛들의 생산 시간을 줄이는 것을 고려해 보고 있습니다. (차원 관문 업그레이드 후 소환 시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내용은 고려 중인 방안 중 하나일 뿐이며 확정된 내용은 아닌 점 참고해 주시고요. 다음 밸런스 패치 전에 테스트 서버를 통해 더 나은 방안을 찾아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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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볼대는 연결체 범위를 지정해서
근처의 수정탑은 기존과 같은 5초 소환
적 앞마당 같은 먼거리는 연결체 범위 밖이라
10초 소환 이렇게 하면
멀티방어는 연결체 지으니 기존과 같고
공격만 패널티라고 생각했는데
소환시간 변경이 아니라네....
업글시간뿐인데? 아니면 생산쿨타임이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