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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프토라이프
작성일 2011-04-16 15:30:03 KST 조회 232
제목
솔까말 우리나라같이 고전게임만 붙잡고 사는곳에서 발전은 무슨

데드스페이스 엘더 스크롤 같은 게임들이 즐비한데

 

이런게임이 마이너인것 자체가 이미 한국은 글렀음

 

그러는 의미에서 스2는 어느정도 선전한것에 위안을 둬야되고

 

그냥 외국리그나 열심히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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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1-04-16 15:30: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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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더스크롤은 게임성 때문에 대박이 난게 아닌데
아이콘 레알모드 (2011-04-16 15:3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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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마이너인지 생각은 해보셨나?
흐르르륵 (2011-04-16 15:3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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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스1은 까야제맛
흐르르륵 (2011-04-16 15:3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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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으로 한국국민도 까보자~!
아이콘 프토라이프 (2011-04-16 15:3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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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모드 // 안하니깐 마이너지 무슨 소리를 하고싶은건지
아이콘 레알모드 (2011-04-16 15:53: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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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국내에서 게임문화가 외국과 다른점을 꼽자면 "대중화"된 게임이 있냐의 차이인데.. 그럼 외국에서 국내의 게임들처럼 누구나 해도 할만한 보편적인 특성의 게임이 얼마나 있을까요? 요즘 누구나해도 할만한 게임들이 나오고 있기는하지만.. pc게임 특성상 취향타는게 많다는게 안느껴지시는지? 그에비해 온라인게임은 유저수가 곧 자사의 수익으로 이루어지는데 당연히 개발사쪽은 누구나 해도 할만한 보편적인 게임들을 만들려고 하겠죠.. 왜 해외에서 잘나간 pc게임을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만들면 실패한 게임들이 많겠습니까? 취향좀 타는 pc게임이더라도 보편적인 성향을 벗어나니 좀더 자유롭고 특색있는 게임들을 강제로 온라인게임 형태에 맞게 적합시키려하니 본래의 장점이 묻혀버리는거죠 -_-; 그리고 pc게임의 특성상 컨텐츠의 한계도 한 몫하구요..즉, 게임성이 문제가아니라 국내의 온라인게임의 익숙해진 게이머들은 꾸준히 오래할만한 게임들을 원한다는겁니다. 단순하게 안해서 마이너가 아니란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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