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검색해보니 오픈베타가 7월 27일에 9.18에 종료했죠
이기간동안의 벨런스 문제를 패치노트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1.1패치 는 9월 22일날 했는데 베타끝나고 했죠
이패치의 핵심은
프로토스
전진 2겟 러쉬 방지인데 전진2겟 러쉬는 그때 제기억에서는 실버에서 즐겨일어났습니다.
아 이것도 무척이나 유명하죠 사신링 방지+5병영 사신 하향패치입니다.
5병영 사신의 유명함은 설명이 필요없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골드만 되도 다했습니다 이것은
그다음 패치인 1.12패치가 있는데 기간으로는 10월 15일입니다.
- 테란
- 건물
- 병영 건설에 필요한 요구 사항이 사령부에서 보급고로 변경되었습니다.
- 보급고의 체력이 350에서 4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의료선
- 가속이 2.315에서 2.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속도가 2.75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사신
- 니트로 추진기 속도 업그레이드의 요구 사항으로 군수공장이 필요합니다.
선병영 금지로 초반 날빌을 제거하고 사신을 확실히 죽이는 패치였죠
이때 의료선 하향으로 불곰의료선드랍을 하향했습니다.
- 프로토스
- 건물
- 연결체의 체력과 보호막이 750/750에서 1000/10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넥서스 잘터진다고 체력을 500이나 늘리고요
또한 이때 저그가 반짝 빛을 보는
요약하자면 오픈베타때는
전진 2겟, 5병영 사신, 불곰의료선 드랍이 많았고
바퀴가 사거리 3이라 4차관 막기 힘들던 시절이였습니다.
오픈베타끝난 이후 10월 2일 김원기 선수가 gsl 초대 우승을 하는데
못막는다고 다들 그러던 4차관 방어를 일꾼을 통해 했으며
기적이라고 말하는 저그 우승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