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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하버마스
작성일 2011-04-01 16:54:19 KST 조회 228
제목
차관 // 관문 구분은 필요없는거 같은데


차관 자체가 스2 프로토스의 뽀인트인데 굳이 변수를 둘 필요가 없는거 같음.


구분이 있는건 처음부터 차관으로 시작하면 캐사기니까 업글시간 주우나 긴 차관업을 준 것일 뿐..

그 중에서 제일 단축한 러쉬가 4차관


문제는 프프전에서 4차관 막는법이 4차관 밖에 없다는건데,,

뭔가 해결책이 나오지 않을까요??


외쿡 선수들이 보여준 수비법이나 IM팀이 만들었다는 수비도 신선하긴 했는데 진짜 해결책은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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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발컨만렙 (2011-04-01 16:5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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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대비 관문이 좋은게 없어요 ....진짜로
아이콘 ImperialJung (2011-04-01 16:5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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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처음 딱 됐을때 쿨이 꽉 안차있는건 어떰? 그럼 너무 약한가
아이콘 발컨만렙 (2011-04-01 16:57: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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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보는 차관 완성되면 관문 안쓰는 이유
1. 소환시간이 차관이 짧다
2. 상대 기지 근처에 수정탑 소환해두면 차관이 이동거리가 없어서 본진부터 걸어와야하는 관문에 비해 좋다.
3. 그때그때 필요한 유닛(광전사가 필요한 상황엔 광전사, 파수기면 파수기)을 소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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