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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DestroyJung
작성일 2011-03-28 02:29:24 KST 조회 407
제목
근데 수직동기화 키면 머가좋아요??

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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싴느님 (2011-03-28 02:2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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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는데 그냥 킴 ㅋㅋㅋㅋㅋ
아이콘 DestroyJung (2011-03-28 02:3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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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Mate[S] (2011-03-28 02:3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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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re.471 (2011-03-28 02:34: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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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수직동기화 키면 성능낮은 컴에서는 렉이 유발되니
그냥 내문서 - 스타2 파일에 메모장에서 프레임 따로 걸어주시는게 나아요
Rare.471 (2011-03-28 02:3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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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수직동기화 켯을때
프레임 60밑으로 내려가버리면
30으로 고정되버리는 ;
아이콘 DestroyJung (2011-03-28 02:5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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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서 내꺼 프레임이 50으로 고정되잇엇구나
쭈이디샤넬 (2011-03-28 02:5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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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모니터가 1초동안 우리에게 보여줄수 있는 프레임이 초당 60장입니다.
그런데 스2 같은경우 어느정도 사양이 되면 100프레임도 넘어가죠. 하지만 이건 내부적으로 처리하는 프레임이고 우리가 실제로 볼수있는 프레임은 모니터의 한계치인 60프레임으로밖에 볼수 없습니다. 그래서 내부적인 프레임도 60프레임으로 제한함으로써 전력소모와 발열량을 다소 줄여줄수 있지요. 그리고 그 방법이 그냥 60프레임으로 제한하는것과 수직동기화 두가지입니다.

수직동기화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60프레임 제한을 걸면 티어링 현상이라는 것이 생깁니다.
빠른 장면 전환시 화면의 갈리는 현상이죠. 그런데 이게 FPS같은 경우 티가 많이 나서 눈에 상당히 거슬리지만 스2같은 경우는 잘 안느껴지죠. 그리고 티어링 현상이 제거되는 대신에 전반적으로 프레임이 다소 줄어듭니다. 이건 수직동기화의 원리상 어쩔수 없는 부분이죠. 이점을 보완하기위해 삼중버퍼링이라는 것이 있지만 프레임이 그냥 60프레임 제한한것보다 다소 줄어드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아이콘 caseeker (2011-03-28 02:5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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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티어링이라 하는구나
아이콘 DestroyJung (2011-03-28 03:12: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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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쭈이디님 자세한설명 ㅎㄷㄷ 감사해요 ㅋㅋ 이거 지식인이엇으면 채택이라도 했을듯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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