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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인페스터
작성일 2011-03-24 14:05:38 KST 조회 292
제목
머여 패치내용도 전투순양함 이속빨라짐요 ㅋ 이런거 3줄밖에 없던데

무슨 대규모 패치하는것도 아니고 이런 ㅎㄴㅇㄹㅈㄷㄹㅇ놈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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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느릿 (2011-03-24 14:0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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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벨런스 쪽이고 다른쪽 패치는 대규모임
아이콘 발컨만렙 (2011-03-24 14:0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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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
일반
리그 & 래더
1대1 래더에 그랜드마스터 리그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그랜드마스터 리그는 각 지역의 최상위 플레이어 200명이 참가하는 리그입니다.
자격을 갖춘 플레이어는 새 시즌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랜드마스터 리그에 자동 배치되며,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그 리그에 머무릅니다. 만약 저조한 활동 때문에 그랜드마스터 선수의 휴식 점수가 너무 높아지면, 그 선수는 리그에서 자동으로 물러나며, 새로운 선수가 그 자리를 채웁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리그 & 래더 > 그랜드마스터 페이지에서 그랜드마스터 리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티 팀에게 주어지는 휴식 점수가 감소하였습니다.
시즌의 마지막 몇 주 동안은 리그 간 이동이 중지됩니다. 이에 따라 플레이어는 이 기간 동안 추가 휴식 점수를 쌓지 못하며, 현재 자신이 속한 조에서 승격되거나 재조정되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시즌 막바지 몇 주 간 현재 자신이 속한 리그의 순위 경쟁에 집중할 수 있으며, 상위 리그에 뒤늦게 진입한 플레이어가 자신의 낮은 순위를 올리려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플레이어는 기존에 쌓은 휴식 점수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즌의 래더 정보는 리그 & 래더 > 지난 시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 순위를 나타내는 새로운 리그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 아이콘은 각 조의 상위 8위, 25위, 50위를 나타냅니다.
이제 마스터 리그보다 하위 리그에 속한 플레이어는 프로필과 래더 페이지에 패배 전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참가
사용자 지정 게임 참가 항목에 몇 가지 개선 사항이 있었습니다.
이 페이지의 세부 정보 창이 사라졌습니다. 지도 세부 정보는 이제 각 게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마음에 드는 사용자 지정 게임을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그 게임이 즐겨찾기로 등록된 횟수가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원하는 게임을 좀 더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여러 페이지로 나누어 표시합니다.
추천 게임: 저희 팀은 항상 재미있는 게임을 찾아 다닙니다. 이 페이지에는 저희가 추천하는 최신 게임이 표시됩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종류에 상관없이 게임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한 순으로 표시됩니다.
범주별: 이 페이지에서는 사용자 지정 게임을 범주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떠오르는 게임: 이 페이지에는 다른 플레이어들의 추천을 받았지만, 아직 인기를 얻지 못한 게임이 표시됩니다.
재미있거나 재미없거나: 이 페이지에서 여러분은 신규 사용자 지정 게임에 무작위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플레이어는 그 지도를 추천할 것인지 말 것인지 질문을 받습니다. 여기에서 추천을 많이 받은 지도는 “떠오르는 게임”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최근 플레이한 지도: 여기에는 가장 최근에 플레이한 지도들이 표시됩니다. 가장 자주 플레이했던 지도를 빠르게 선택하거나, 재미있게 했던 게임을 손쉽게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여러분이 즐겨찾기에 추가한 지도를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참가" 인터페이스에 검색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관전자 및 다시 보기 UI
1대1 게임을 관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창들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창들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단축키 목록은 순위표 창 메뉴 아래에 표시됩니다.
플레이어 이름창: 플레이어의 이름, 팀 색상, 종족, 보급품 사용량을 표시합니다.
통계 비교창: 플레이어의 자원, 부대 보급품, 유닛 처치 수, APM(분당 행동수)을 1대1로 비교해 보여 줍니다.
1대1 게임을 관전할 때, 두 플레이어의 자원 상황이 화면 오른쪽 상단에 함께 표시됩니다.
단축키로 주 게임 UI를 숨기거나 표시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관전하거나 다시 보기로 볼 때, 플레이어들이 플레이어 유닛 색상 또는 팀 유닛 색상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 옵션
옵션 메뉴에 "조작" 페이지가 새로 생겼습니다. 이 새 페이지에서 마우스, 키보드 및 스크롤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페이지에 제어 부대 버튼의 동작을 변경할 수 있는 새로운 메뉴 옵션이 생겼습니다. 이 옵션을 설정하여 마우스 클릭을 무시하거나 제어 부대 버튼을 완전히 감출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페이지의 메뉴 표시줄 옵션에서 이제 메뉴 표시줄 숨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일반
이제 플레이어는 유닛들이 극히 짧은 거리를 순찰하도록 설정하여 그 유닛들을 숨길 수 없습니다(예. 바이킹 뭉치기).
프로토스
모선
모선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는 유닛들이 1.5초 동안 대상 지정 불가 및 피해 면역 상태를 유지합니다.
고위 기사
케이다린 부적 업그레이드(초기 에너지 +25)가 사라졌습니다.
광전사
돌진을 사용한 광전사가 이제 도망치는 대상을 적어도 한 번은 가격합니다.
테란
전투순양함
이동 속도가 1.406에서 1.875로 증가하였습니다.
벙커
건설 시간이 35에서 4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유령
EMP가 유닛의 모든 에너지를 소진시키는 대신, 최대 100의 에너지만 소진시킵니다. 프로토스 보호막에 주는 피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기술실
전투 자극제 업그레이드 연구 시간이 140에서 17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저그
감염충
진균 번식
기절 지속 시간이 8에서 4로 감소하였습니다.
중장갑 유닛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개선 사항
게임 변경 형태 대화 상자를 조금 더 사용하기 편하게 바꾸었습니다.
일반 항목을 삭제하였습니다. 이 텍스트는 게임 어디에도 등장하지 않습니다.
특성 항목이 게임 특성과 플레이어 특성으로 나뉘었습니다.
특성 UI가 게임 대기실을 좀 더 충실히 반영합니다.
플레이어 속성에 기반하여 기본값이 필수 사항으로 적용됩니다.
종종 이전 버전에서 정의한 변경 형태가 호환이 되지 않아, 게시하는 중 또는 게임 대기실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변경 형태를 사용하는 지도를 다시 게시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새로운 게임 변경 형태 대화를 사용하여 그 변경 형태들을 삭제하고 다시 생성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기술적으로 복잡한 제한 사항을 지닌 일부 사용자 지정 지도의 불러오기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컴파일된 스크립트 메모리가 전역/지역 스택 블록으로부터 별개 블록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추가 개선을 통해 향후 메모리 공간이 더 제공될 것입니다.
명령 창 편집기와 행위자 이벤트 편집기가 패치에 따른 변화로 발생하는 데이터 오류에 취약했던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지도를 불러오는 중에도 게임 커서가 보입니다.
시험 문서를 사용할 때 디버그 출력이 편집기와 게임 안에 표시됩니다.
새로운 트리거 행동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메라 데이터 설정: 데이터 모듈에 정의된 능동 카메라 데이터 설정을 변경합니다.
자원 표시/숨기기: 지정된 자원을 UI에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상태 표시줄 잠금/잠금 해제: 플레이어의 상태 표시줄을 지정된 상태로 변경하거나 다시 설정합니다.
무작위 씨앗값 설정: 무작위 씨앗값을 요청된 값으로 설정합니다.
선택 유형 사용/사용 안 함: 새로운 UI 편집기 행동으로서, 플레이어가 유닛 선택을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사용 안 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트리거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단축키 변환: 단축키를 텍스트로 검색합니다.
게임 자산 변환: 게임 자산을 텍스트로 검색합니다.
부속 건물 자식: 지정된 부모에 부착된 자식 유닛을 반환합니다.
부속 건물 부모: 지정된 자식에 부착된 부모 유닛을 반환합니다.
카탈로그 입력이 기본: 지정된 입력이 기본값인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카탈로그 필드 값 정수로 가져오기: 요청된 필드 데이터를 가능하면 정수로 변환합니다.
시험 문서의 기본 설정에서 명시적인 무작위 씨앗값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동 백업 기능(기본 설정 > 문서)에 사용자 폴더 경로 옵션이 포함됩니다. 이는 스타크래프트 II 문서 폴더 안의 EditorBackup 폴더에 대응합니다.
유닛이 이제 능력 비용에 우선하는 부활 비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유닛에 위치한 부활 재사용 대기시간 및 충전은 부활하는 유닛에 부착됩니다.
애벌레 형태의 즉각적인 훈련에 자원이 정상적으로 소모됩니다.
탄 장전, 건설, 합병, 변태, 훈련, 소환 훈련 능력으로 생산되는 유닛들의 업그레이드가 완벽하게 지원됩니다.
효과의 확률 필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추천 게임" 및 "떠오르는 게임" 지도를 문서 열기 창에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속성 및 플레이어 속성 수정 트리거를 통해 각 자원 유형의 비용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 도구에 텍스트 미리 보기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동작, 유닛 상태 설정, 유닛 분류 확인 트리거에 추가된 새로운 상태들을 통해, 유닛이 레이더에 탐지되는지 또는 모습이 드러나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유닛 속성과 유닛 유형 속성 트리거에 방어력을 추가하였습니다.
무기 피해와 무기 속도 배수 트리거를 추가하였습니다.
새로운 인스턴스를 추가할 때 새 “중첩 다시 고침” 플래그를 사용하여 같은 유형의 모든 강화 효과를 다시 고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효과 능력에 “대기 후 소비” 플래그(기본값: 사용함)를 추가하여 재사용 대기시간 또는 충전까지 명령을 기다릴지 여부를 효과가 만들어지기 전에 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도 기준으로 영역 오프셋" 플래그를 검색 효과에 추가하여 관련 위치를 기반으로 해당 검색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대기 명령을 유닛 데이터에 추가하여 대기 중에 유닛이 수행할 명령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행위자 메시지를 추가하여 모델의 적중 감지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명령 창 편집기에서 추가 옵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편집기가 이제 추가 데이터를 구조체로 이루어진 덮어쓰기용 배열에 저장하여, 원본 데이터가 의도하지 않게 변경되어 오류를 일으키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시험 문서를 사용할 때 게임 안에서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치트가 생겼습니다.
Ally - 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동맹 상태를 변경합니다. 그냥 "Ally"를 입력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자와 모든 동맹 상태를 공유합니다.
AllianceDefeat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패배 속성을 변경합니다. 그냥 "AllianceDefeat"를 입력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자와 패배 조건을 공유합니다.
AllianceControl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제어 속성을 변경합니다. 그냥 "AllianceControl"을 입력하면 사용자가 모든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AllianceGiveHelp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도움 속성을 변경합니다. 그냥 "AllianceGiveHelp"를 입력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자 유닛의 도움 요청에 응답합니다.
AlliancePassive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수동 속성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와 수동으로 설정되지 않은 플레이어는 마주쳤을 때 적으로 간주되어 공격을 받습니다.
AlliancePushable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밀어내기 가능 속성을 변경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유닛이 다른 플레이어의 유닛을 밀어내며 이동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AllianceSeekHelp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지원 요청 속성을 변경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유닛이 특정 플레이어에게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지원 요청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동맹 상태에서 도움 속성의 설정에 따라 지원에 응답하거나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llianceSpend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소비 속성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와 자원을 공유하는 플레이어는 사용자의 돈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AllianceTrade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거래 속성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와 거래로 설정된 플레이어에게는 자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AllianceVision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시야 속성을 변경합니다.
BehaviorAdd - 요청한 동작을 선택한 유닛에 추가합니다.
BehaviorDuration - 요청한 동작의 지속 시간을 설정합니다.
BehaviorRemove - 요청한 동작을 선택한 유닛에서 제거합니다.
Charges - 충전되지 않은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oldown -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Creep - 커서 위치에 요청한 반경만큼 점막을 추가합니다.
DamageDealt - 플레이어 유닛의 공격력을 지정한 배수만큼 증가시킵니다.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치트가 적용된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10배만큼 증가합니다.
DamageTaken - 플레이어 유닛이 받는 피해를 지정한 배수만큼 증가시킵니다.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치트가 적용된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가 0이 됩니다.
DeathAll - 지도 위의 모든 유닛을 처치합니다.
DeathExcept - 선택한 유닛을 제외하고 지도 위의 모든 유닛을 처치합니다.
DeathSide - 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유닛을 처치합니다.
DeathUnit - 선택한 유닛을 처치합니다. 매개 변수를 통해 죽음 유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Defeat - 선택한 플레이어들을 패배시켜 게임을 끝냅니다.
DestroyPersistent - 커서에서 지정 반경 안에 있는 모든 지속 효과를 없앱니다.
Effect - 요청한 효과를 선택한 유닛들에게 실행합니다.
FastBuild - 빠른 건설, 빠른 연구, 빠른 훈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stHeal - 빠른 치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dget - 선택한 유닛이 지정한 만져보기 유형을 실행하도록 강제합니다.
Food - 인구수 제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ree - 자원 비용 및 지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d - 선택한 플레이어가 무적 모드가 됩니다. 무적 모드인 플레이어의 유닛은 더 큰 피해를 주고, 아무 피해도 받지 않습니다.
Loot - 특정 플레이어에게 전리품을 줍니다.
MakeUnit - 특정 플레이어의 유닛을 생성합니다. 유닛은 커서 위치 주변에 생기며, 커서가 유닛을 생성할 수 없는 위치에 있다면 지도 중앙에 생깁니다.
Minerals -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특정량의 광물을 추가합니다.
Move - 선택한 유닛을 커서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NoDefeat - 패배 조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NoVictory - 승리 조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Order - 선택한 유닛에게 능력을 사용하도록 명령합니다.
Owner - 선택한 유닛의 소유자를 선택한 플레이어로 변경합니다.
ResourceCustom -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특정량의 사용자 지정 자원을 추가합니다.
SetAll - 선택한 유닛의 생명력, 보호막, 에너지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이 값들은 최대로 설정됩니다.
SetLife - 선택한 유닛의 생명력을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SetEnergy - 선택한 유닛의 에너지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SetShields - 선택한 유닛의 보호막을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SetResource - 선택한 유닛이 보유한 채취 가능 자원을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ShowMap - 전장의 안개를 끌 수 있습니다.
TechTree - 기술 계통도 의존 관계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errazine - 특정 플레이에게 특정량의 테라진을 추가합니다.
Tie - 모든 미결정 플레이어의 결과를 무승부로 표시합니다.
TimeOfDay - 일중 시간을 설정합니다.
TimeOfDayRate - 일중 시간이 변하는 속도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TrigDebug - 트리거 디버그 창을 엽니다.
TrigRun - 지정한 트리거를 실행합니다.
Uncreep - 커서 위치에서 요청한 반경만큼 점막을 없앱니다.
Undecided - 선택한 플레이어들의 결과를 미결정으로 표시합니다.
Upgrade -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선택한 업그레이드를 적용합니다.
Vespene - 특정 플레이에게 특정량의 베스핀 가스를 추가합니다.
Victory - 선택한 플레이어와 동맹 패배 상태를 공유하지 않는 모든 플레이어를 패배시켜 게임을 끝냅니다.
XP - 선택한 유닛에게 특정량의 경험치를 추가합니다. 이 치트로 유닛의 실전 경험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업적
정해진 수의 임무를 완료해도 "자유의 날개: 어려움" 및 "자유의 날개: 아주 어려움" 업적이 달성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Battle.net
브론즈 플레이어가 승리했을 때 점수를 너무 적게 얻고, 패배했을 때 점수를 너무 많이 잃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
손상된 텍스처/모델/소리 파일을 만나도 스타크래프트 II 실행이 중지되지 않습니다.
대화 건너뛰기와 트리거 건너뛰기에 같은 단축키가 사용됩니다.
게임이 일시 정지된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났을 때, 그 사실을 알리는 게 일시 정지가 해제될 때까지 지연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치트 코드가 공식 이름만을 허용합니다.
유닛을 바꾸어 선택했을 때 그 유닛 반응 소리가 즉각적으로 갱신됩니다.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장애물 건너편에서 유닛이 소멸할 때, 그 유닛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유닛에 수송기를 타라는 명령을 내린 상황에서 수송기가 가득 차면, 그 유닛은 다른 명령을 내리지 않는 한 그 수송기를 따라갑니다.
벙커 안의 유닛이 벙커가 파괴되고 역장에 둘러싸이는 상황에서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유닛이 여러 차례 부활할 수 있습니다.
죽은 영웅이 부활 가능한 영웅이라면 영웅 버튼이 표시됩니다. 영웅이 죽은 상태에서 이 버튼을 클릭하면 영웅을 부활시키는 건물 또는 부활시킬 수 있는 건물들을 번갈아 선택됩니다.
부활 가능 능력에 부활 가능한 유닛들이 항상 표시됩니다. 유닛들이 현재 부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버튼이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부활 능력이 다수의 죽은 유닛에도 작동합니다.
유닛이 다시 죽었을 때 트리거 이벤트를 정상적으로 내보냅니다.
기술 계통도의 유닛 툴팁에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지게로봇 활동 만료 시 경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시간 증폭 강화 효과 만료 시 경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애벌레 생성 강화 효과 만료 시 경보가 추가되었습니다.
근처에 유닛이 있는 경우 막 이륙한 장소에 다시 착륙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동/위치 사수 버튼을 연타하여, 위치를 사수하고 있는 유닛을 밀어낼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건물을 건설 중인 유닛을 역장으로 밀어낼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점막이 의도했던 것보다 더 많은 초목을 파괴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으며, 점막의 초목 파괴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전역 자판 배치 단축키가 유닛 명령 버튼과 중복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건물 다수를 선택했을 때 테란 부속 건물이 정상적으로 건설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자원 채취, 업그레이드 연구, 유닛 생산, 건물 건설 또는 적 건물 파괴 활동이 있으면 무승무 타이머가 정상적으로 초기화됩니다.
게임이 무승무로 끝날 때 무승무 경고가 추가적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은폐 상태의 공중 유닛이 전장의 안개 속에서 탐지된 상태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상대방이 차지한, 전장의 안개에 가려진 베스핀 간헐천이 미니맵에서 무작위로 보였다 안 보였다 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군 유닛이 소멸하면서 완성되는 모습이 드러난 적 건물의 경우, 이제 전장의 안개 속에 그 모습이 정상적으로 남습니다.
저그 고치에 신경 기생충을 시전하면 그 고치가 변신을 마칠 때까지 그 주문이 유지됩니다.
유닛이 신경 기생충의 영향을 받는 상태에서 자동 시전 능력을 변경하면, 신경 기생충 효과가 끝나고 그 능력이 기본 상태로 초기화됩니다.
토르의 250mm 타격포로 공격 대상을 여러 개 미리 지정하면, 타격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날 때까지 토르의 동작이 중지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광물을 채취하는 일꾼들이 역장에 밀려나도 계속해서 광물을 채취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의료선이 유닛 내보내기 명령을 자기 자신에게 내렸을 때, 만약 의료선이 치료할 유닛을 찾고 있어도 그 내보내기 명령을 정상적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수입 순위표에 채취자 수가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양방향 변신(예. 바이킹, 공성 전차, 잠복 유닛)이 생산 순위표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벙커 회수로 얻은 자원이 손실 유닛 순위표에서 손실 자원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운영 체제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옵션의 음성 페이지에서 사라졌습니다.
기술 계통도의 각 건물에는 그 건물에서 생산되는 유닛의 아이콘과 그 건물이 잠금 해제하는 유닛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편집 상자 트리거 대화 상자를 사용할 때 트리거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미디어 키를 이제 사용자 지정 단축키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단축키 페이지를 열지 않고도 모드 게임에서 설정한 단축키를 정상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커서가 미니맵 위에 있을 때 마우스 기반 단축키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보조키와 함께 사용하는 마우스 기반 단축키들이 단축키 페이지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명령 단축키 표시 옵션을 사용할 경우, 어떤 능력으로 대상을 지정할 때 취소 버튼의 단축키가 표시됩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편집기 제어 파일을 모든 언어에서 불러올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편집기에서 텍스트 값을 붙여넣을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데이터 필드에서 모든 가능한 값의 목록을 보여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배치된 유닛을 붙여넣은 다음 편집기가 비정상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유닛 무기 발사 유효성 검사기 사용과 관련된 비정상 종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 속성에서 플레이어 16명 모두를 사용자/컴퓨터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미리 보기의 애니메이션에 현지화된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충전 트리거의 게임 및 플레이어 버전이 시간 값을 정상적으로 해석합니다.
소리 재생 트리거를 통해 플레이어 다수에게 동시에 재생되는 소리가 이제 정상적으로 들립니다.
업그레이드 충전의 최대 수를 증가시키면 현재 충전의 수도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유닛의 훈련 진행률을 100%로 설정하면 그 훈련이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헥헥 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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