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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21 13:53:26 KST | 조회 | 3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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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 너프 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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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을 하향해야 하는 큰 이유는
저프전 벨런스 때문입니다.
주요유닛 저글링, 맹독충, 바퀴가 근접, 반근접이라 역장에 매우 취약합니다
반면 테란은 상황이 좀 다른게 최소 사거리 5이고
파수기를 카운터 해줄 유령이 존제하기 때문에
역장 자체를 건드는것은 테프전 벨런스에 큰영향을 줄거 같습니다.
고로 저그의 상향이 적절하다 봅니다.
역장을 해결 방안으로는 역장회피, 역장파괴, 마법 카운터, 저그전 역장 변화라 생각합니다.
역장회피는 버로우가 대표적인 예로
1티어에 버로우를 주고 가격을 50/50으로 낮추면 좋을거 같습니다.
역장쓰면 숨는거죠 4차관이나 6차관이나 옵저버를 안뽑고 오기때문에 효과적이죠
근데 이방법은 앞마당과 본진 사이를 역장으로 막아서 각개격파하는걸 해결해줄 수 없습니다.
또한 중반부터는 옵저버가 나오기 때문에 교전에서 큰 도움이 못됩니다.
역장 파괴의 경우 2티어에 역장파괴 유닛을 주는거입니다.
역장을 파괴할 유닛이 있으면 파수기를 저프전에서 거의 안뽑을거같습니다.
근데 울트라가 2티어 오면 좀 그렇고 확장팩에서 신유닛으로 기대해봐야겠습니다.
마법카운터의 경우 진균번식에 마법 사용불가를 추가하는 방안인거 같습니다.
4초정도 마법 사용을 불가하는건데 큰효과는 아니라 봅니다.
4차관 6차관 올때 감염충 있는것도 아니고.....
저그전 역장변화는 점막위에서 역장 지속시간이 반으로 깍이거나
대군주 설사똥에 맞으면 역장이 파괴되는 정도라 생각합니다.
이러면 오버로드도 전면전용으로 써야겠군요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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