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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orean
작성일 2011-03-19 18:23:19 KST 조회 357
제목
저프전에 역장이 사기일수밖에 없는 이유

항상 생각해오던건데

테프전에서도 물론 역장이 엄청난 효율을 발휘하지만...

저프전에서는 특히 더한 효율을 발휘하는게

 

저그는 지상유닛중에 사거리 긴 유닛이 히드라 말고는 없다...

게다가 점막 위에서는 이속도 호구가 되는 히드라...

히드라가 모든 관문유닛을 씹어먹는게 정설이라지만

역장으로 좋은 지형을 만들어두고 싸우면 마냥 그렇지만도 않음.

거기에 역장만 잘 이용하면 거신의 스플레시 효과가 몇 배가 된다...

전체적으로 체력이 낮은 저그 유닛한테는 이게 효율이 미치는거...

 

그렇다고 emp같은 역장의 극상성 카운터도 없다...

역장은 역장 마나를 증발시키거나 소수 유닛만으로 따로

저격해주는(해불 소수로 저격 or 벤시로 저격)게 제일 효과적인데...

저그는 현재 뮤탈로 저격해주는것 말고는

역장을 카운터할수있는 방법이 없어보임.

 

즉 저프전에서 역장이 사기적인 효율을 발휘하는 이유는

저그의 짧은 사거리

저그의 약한 체력

역장을 상대할수 있는 마법스킬의 부재

정도라고 봄.

 

그리고 난 테란이지만 솔까 프로게이머들 경기에서 저프전이 5:5라는 말은 못하겠드라...

그래봐야 다이아~마스터 중상위권에서는 프로들 사이에서만큼

밸런스가 치명적이진 않겠지만... 솔까 프로들은...저그들 불쌍하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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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빠딸 (2011-03-19 18:28: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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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 저그야 말로 근접,반근접이 중심인데 역장으로 아예 막아버리니..... 테란은 원거리이면서 역장에 완벽한 카운터가 있고
아이콘 아빠딸 (2011-03-19 18:30: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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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한 2티어에 역장파괴유닛이 있어야 된다고 봄
아이콘 라이아크 (2011-03-19 18:3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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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지옥이라도 있으면 뭐가 될텐데 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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