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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하버마스
작성일 2011-03-17 16:22:59 KST 조회 272
제목
중장갑 추가데미지,, 말이 되는건가요??

ㅡ ㅡ...

컨셉이 잘못된거 아닌가요,, 잘 모르겠는데,,

실제로 피폭됐을때 중장갑이 피해를 더 받는 경우가 있을 수 있나요??

 

상성과 밸런스를 위한 장치라곤 하지만,, 상식선에서 이해가 잘 안된다는 ㅠㅜ

 

스1의 시스템은 뭐 그럴 듯 했는데... 사이즈 별로 데미지 들어가는거..

c&c만 봐도 보병에 탱크포격이 제대로 안들어가는 그림을 구현하긴 했는데.

 

중장갑 추가데미지,, 이 세계관은 좀 이해가 안되는데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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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티파니 (2011-03-17 16:2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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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없으면 불곰 왜쓰죠??
그련형태의 공격형식이 없으면 사신이 건물한테 댐지 총 8씩들어가겠네요
대체 왜 게임에서 그렇게 현실성을 요구하지 현실성없게
아이콘 왈루스 (2011-03-17 16:2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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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요소가 아니라 밸런스 요소입니다.
lutedia (2011-03-17 16:2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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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갑은 장갑이 두껍다는거 뿐만 아니라 유닛크기가 크다는 거고 큰 유닛은 때릴때도 많으니까
lutedia (2011-03-17 16:2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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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장갑이 두꺼운 유닛은 예리한 공격에는 강하지만 둔기를 이용한 공격에는 약한 특성이

있기도 하죠. 예를 들면 불곰의 공격을 맞으면 탱크 장갑이 찌그러진다거나 ㄷㄷ
하버마스 (2011-03-17 16:2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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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현실성을 요구하는게 아니라 개연성을 요구하는거죠 ㅡ ㅡ
차이점이 있습니다.

밸런스를 위한 장치기 때문에 밸런스를 따지는게 아니라,, 그냥 말이 되느냐 이거죠. 세계관을 통해 장치를 마련해 뒀을 것 같은데 그런거 알고 계시는 분께 물어본 건데 ㅡ ㅡ
아이콘 해삼쥬스 (2011-03-17 16:30: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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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강한데 느린 무기라서 경갑 유닛의 경우 민첩하게 피해서 피해를 줄일 수 있지만 중갑인 유닛들은 그게 어려워서 큰 피해를 입는다거나 하는 설정이겠지만 그딴 무기가 있을리가
아이콘 SunShine_No.1 (2011-03-17 16:4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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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도 설명 가능한 세계관입니다.. 예를들어 고폭탄과 철갑탄 컨셉이라면 설명 가능하겠군요. 간단하게 말해서 고폭탄은 터지는거고 철갑탄은 관통입니다. 전차에서 얇은 장갑이나 건물, 보병등에게 쏠땐 고폭탄으로 쏘고 전차전에서는 철갑탄을 사용하죠.
짹콕 (2011-03-17 17:0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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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갑을 관통 후 폭발하는 성형작약탄 같은 경우 중장갑인 헬기나 탱크류에 더 치명적이죠.. 보병을 상대로 할땐 강선을 통한 관통형 소통탄이나 파편이 튀는 폭발형 탄환이 효율적이고, 전투기를 상대로 할때도 직접 맞춘다는 개념보단 일정거리 이내에서 폭발해서 파편으로 잡는게 일반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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