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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산백합
작성일 2011-03-16 09:20:56 KST 조회 358
제목
스2 어렵다고 안하는 애들은 스1도 잘 못할거 같음.

보통 스2가 어렵다고 안한다는 주변 사람들의 특징을 모아보니까.







애초에 스1도 제대로 못함요.







왜 이런 간단한것조차 몰랐던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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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입니다 (2011-03-16 09:23: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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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아니라 스2 어렵다고 하시는분들은
애초에 스1도 어렵다고 하십니다...
아이콘 산백합 (2011-03-16 09:24: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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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슷한 말인데 정리를 더 잘해주셨네요. 굳
폭풍의방랑자 (2011-03-16 09:4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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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다름...
스1는 전략적 선택이 좀 적은 편이고 정석이 잘잡혀 있어서 게임하기 편함..... 그리고 레더방식이 뭐 없어진거나 다름없어서 승부에 대해서 집착할 필요가 없고, 게임이 너무 빠르게 끝나거나 과도하게 스피디하지 않음....

스2는 전작과는 완전 다른 게임이라고 봐야하고, 게임이 너무 진행이 빠르고 한방싸움에 모든게 걸려 있기 때문에 정말 멀텟이 중요한데, 멀텟 되는 사람이 얼마나 있냐 이거임....

스1도 멀텟이 요구되지만 스2는 정말 멀텟 능력은 필수...

전략적 가지수도 많아서 정찰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전체적으로 아직 벨런스가 잡히는 중이라 말도 안되는 게임이 너무 자주나옴....
하버마스 (2011-03-16 10:09: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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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의방랑자// 스1 유저들 화내요 그렇게 말씀하시면,,;; 인터페이스가 불편해서,, 컨트롤 하기 더 빡세다고 프로게이머들도 말하던데 엄;;
아이콘 읭정관 (2011-03-16 10:3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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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텟이 스2가 더 요구된다는건 정말 스1을 잘 모르고 하시는 말씀입니다

우선 초반에 게임이 빠르게 끝나는 경기는 스1도 있죠 토스가 더블넥중 저글링난입에 당해서
끝난다던가(방송에서도 가끔씩이지만 나옵니다) 저저전이야 말할것도 없고 벙커링도 그렇고
얼마전 있었던 김택용vs신상문 경기에서도 2팩타이밍 찌르기에 김택용의 빌드가 갈리면서
그대로 끝나는 경기도 있었고 전략이 돌고 돌기 때문에 스1도 다르지 않습니다

둘째로 멀텟문제
둘다 같은 상황 같은 난전이 펼쳐진다면 스1쪽이 훨씬 많은 피지컬을 요구합니다
우선 부대지정이 12마리까지 밖에 안되기 때문에 난전에서 병력을 컨트롤하는데
손이 더 많이가고 건물도 하나씩 밖에 부대지정이 안되기 때문에 스2에선 컨트롤을 하면서
빠르게 생산이 가능한 반면 스1은 일일이 건물을 다 찍어서 생산해 줘야되죠

더군다나 후반에 랠리를 바꿔야 되는 상황이 온다면 어떨까요?
스1에선 후반에 그많아진 생산건물의 랠리를 바꾸는것도 스2와 비교하면 훨씬 손이 많이 갑니다

더군다나 저그가 후반에 난전을 해야되는 상황이라면 그 바글바글한 유닛들을 부대지정에
다 넣을수도 없는 상황이 옵니다 그럴때 병력을 빠르게 운영하려면 역시나 멀텟이 더 요구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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