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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아빠딸
작성일 2011-03-12 23:37:07 KST 조회 430
제목
디바우러 삭제는 전략적으로 진짜 아쉬움

스1의 저그 공군은


뮤탈이 주축이 되고   스커지로 뻐기다가 


하이브 태크탄후   디바우러가 나오면



적유닛 공속저하+방어력 하락의 에시드 스포어빨로


디바우러 5기 정도가 디버프해주면  적정수의 커세어, 발키리를 뮤탈이 상대 가능했죠



이덕분에  대지,대공 공격력이 아주 허접하지 않았음



근데  스2에  타락귀은  디버프유닛보단  개별적인 대공전문 유닛이라


대공에 신경쓰면  타락귀 비중이 높아져  인구수나 자원상 뮤탈 숫자가 적고


고로  대지능력이  호구가 되고



대지에 신경쓴다고 뮤탈 많이 뽑고  타락귀 비중이 줄면


대공이 부실함 




쓸모없는 타락 삭제하고 


범위 스킬 에시드 스포어주고 


2티어에 타락귀 값이 싸니 방어력 하락빼고  


적유닛 공속하락을 주면  참 좋을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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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젠장망했다 (2011-03-12 23:3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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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우러는 디바우러대로 단점이 있는게.
뮤탈에서 변태하는거라 뮤탈을 마니 확보하고 최대한 살려놔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져.
뭐 스커지가 뮤탈 가드는 기차게 잘해줬으니....
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1-03-12 23:4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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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우러뽑으면
디바우러쓰는 저그도 답답하고
디바우러에 쳐맞는 플토도 답답
아이콘 아빠딸 (2011-03-12 23:4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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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우러가 평타 한발 한발이 공속+방어력1씩 깍는 범위 디버프라 공속 무지무지 느렸죠 ㅋㅋ 탱크보다 공속 느렸음 경험상
아이콘 TheFog (2011-03-12 23:4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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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100경기중에 디바우러나오는 경기가 3경기도 안될꺼같은데.....
아이콘 아빠딸 (2011-03-12 23:48: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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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대공 위협은 스커지로 해결해서 그렇죠 샤베든 커세어든 케리어든간에 잘꼴아박으면 박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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