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테란, 저그 ,프로토스의 요소들에 대해 각각 자유롭게 주관적으로 점수를 매겨주세요
각 요소 당 매길 수 있는 점수는 테란+저그+프로토스=30점이 되어야 합니다
점수는 각각 0~ 30점을 주시면 됩니다
ex) 테란: 12 저그:10 프로토스 8
-> 12+10+8=30점
주관적으로 매기더라도 가급적이면 점수를 절대적으로 매기지 말고
자기가 점수 매겨 논 다른 종족이랑 비교하면서 상대적으로 매겨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점수를 매기고자 할 각각의 밸런스 요소들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유닛들의 가격대비 효율성
2.고테크 전환의 용이성 (높은 테크를 손 쉽고 가벼운 마음으로 올릴 수 있는 정도)
3.타테크 전환의 용이성 (병력구성의 급전환을 손 쉽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행할 수 있는 정도)
4.방어의 용이성 (빈집 러시 대비, 훅 가는 경우가 드문 경우, 훅 가는 경우가 많을수록 낮은 점수)
5.정찰의 용이성 (테크 체크 및 유닛 조합, 규모등을 체크하기 쉽고 간편한 점)
6.컨트롤의 용이성 (유닛 다루기가 쉬운 정도, 쉬울 수록 높은 점수)
7.번거롭지 않음 (손이 덜 가는 정도, 높은 apm이 상대적으로 불필요한 정도, 손이 바쁠수록 낮은 점수)
8.회전력 (전투가 여러번 일어났을 때 손실된 유닛을 충원해 줄 수 있는 속도, 일꾼을 제외한 모든 유닛들을 감안)
9.인구수 대비 효율 (200 싸움을 했을 때의 유리한 정도)
================== 편의성을 위한 복사, 붙여놓기 용=====================
1.유닛들의 가격대비 효율성
테란: 저그: 프로토스:
2.고테크 전환의 용이성
테란: 저그: 프로토스:
3.타테크 전환의 용이성
테란: 저그: 프로토스:
4.방어의 용이성
테란: 저그: 프로토스:
5.정찰의 용이성
테란: 저그: 프로토스:
6.컨트롤의 용이성
테란: 저그: 프로토스:
7.번거롭지 않음
테란: 저그: 프로토스:
8.회전력
테란: 저그: 프로토스:
9.인구수 대비 효율
테란: 저그: 프로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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