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예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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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2-16 00:09:51 KST | 조회 | 437 |
제목 |
스1 전선의 개념이 돌아와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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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선의 개념이 돌아와야 스타2가 흥함
전작에는 럴커 있었고 시즈탱크가 졸라 쎈 라인을 구축했지 하지만 이 두 유닛은 전진이 더디고 전진중
취약하기 때문에 전선 개념 비슷하게 잡혀서 정면 공격보단 확장을 통한 우위와 게릴라를 통한 공략 포인트의
다양화가 되어서 전략적 게임이 운영됬음. ( 다크스웜도 비슷한 거였음 )
좀더 자세하게 말하자면 주로 강력한 고정형 스플래쉬 유닛 개념이였는데 이 유닛들이 있었기 때문에 다소
병력에서 차이가 있더라도 양쪽이 서로 힘의 우위를 잘 차지 하지 못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서
먼저 공격하는 쪽이 불리함. ) 서로 섣불리 본대끼리의 공략을 힘들어 자원확보를 통해 본대의 우위를
차지하려고 확장플레이가 활성화되고 하고 상대방은 확장을 따라감과 동시에 이걸 약화시키려고 게릴라
플레이를 많이 하게 됨. 이런 플레이는 많은 확장이 생기게 하고 많은 확장이 생긴다는 의미는 즉 많은
공략 포인트가 생긴다는 점. 큰 타격을 줄수 있는 공략 포인트가 많아지면 게임이 전략적으로 흐를 수 밖에 없음.
그리고 방어쪽의 병력이 다소 적더라도 방어가 가능하므로 병력을 분산시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 역시 전략적인 게임의 중요 요소임.
즉 방어자에게 방어적인 이점이 있으면 병력이 분산되고 확장플레이가 활발해 짐에 따라 전략적으로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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