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건드리기에 간단하지는 않은 부분이네요. 내부적 매커니즘과 외부적 매커니즘을 구분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내부적 매커니즘은 "변태 능력 사용>유닛을 변경" 하는것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고기>집정관 변태 능력과 집정관>고기 능력을 두개 만듭니다. 그리고 각각 고기와 집정관에 주면 되는데, 집정관>고기 능력은 자동시전과 자동시전시작 플래그를 체크해두고 필터는 제거, 공격적으로 설정해두고 유효성 검사로 에너지가 0이면 이라는 조건을 지정합니다. 그러면 자동 시전 유효성 검사를 넣어주면 마나가0이 되는순간 집정관>고기로 변신하겠죠. 만약 집정관이 다른 집중형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그 능력의 주기별 유효성 검사에서도 마나가 0이 되면 끊긴다는 조건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이제 고기와 집정관에게 이 능력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외부적으로는, 두개의 능력에 대한 버튼을 만들어서 대입하시고 고기의 명령창에만 버튼을 넣어주시고 집정관의 명령창에는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없도록 버튼은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그러면 마나가 0이되서 유닛이 직접 자동시전하지 않으면 고기로 돌아갈 수 없게되죠. 이제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요, 고기의 행위자에 가서 능력변태>from고기,To집정관>Destroy 라는 행위자 이벤트와 능력벽태>from집정관,To고기>Create라는 행위자 이벤트를 작성하셔야합니다. 반대로 집정관의 행위자에서는 능력변태>From고기,To집정관>Create 라는 행위자 이벤트와 능력변태>From집정관,To고기>Destroy라는 행위자 이벤트를 작성합시다. 잘 이해가 되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