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갱스터머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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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2-04 18:07:30 KST | 조회 | 496 |
제목 |
차관 자체가 실패한 컨셉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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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레 전투 전쟁의 가장큰 묘미는 여러가지 있지만
지형지물이나 거리에 따른 수송작전과 보급도 상당히 중요함
이걸로 아무리 강대한 제국이라도 먼거리 가다보면 지치고
폭삭 망하는게 이미 역사에서 배울수가 있음
그런데 아무리 SF게임이라도 차관이라는 개념을 넣어버리니 이런 실제
보급 거리에따른 수송의 지연 이런 개념을 몽땅그리 없어져버렸음..
너무 사기적인 개념이다보니 유닛들을 다 호구로 만들고 결국 차관은
있지만 쌘것도 아닌 이도저도 아닌 상태가 되버렸음..
무어냐면 결국 차관이 통하는 타이밍에 이겨도 재미없게 이기고 별다른
재미도 못줌 한마디로 이스포츠 개념으로는 완전 망개념...
걍없저져 버리면 좋겠지만 이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지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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