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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레이테일
작성일 2011-01-22 23:15:00 KST 조회 168
제목
차관에 대한 의문.

문득 의문이 생겼습니다.

프로토스유저들은 모두가 코어 이후 차관업그레이드를 하고

후반까지 차관만 사용해서 경기를 풀어나갑니다.

그래서 생긴 의문입니다.

그럼 관문이 왜 필요한걸까요? 애초에 차관을 만들어주지.

물론 초반 이점이 있긴 하겠지만. 좀 무의미 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딱히 관문을 써야할 이유도 없고.

뭐 애초의 뻘짓같은 느낌이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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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ur[아이어] (2011-01-22 23:1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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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해서
아이콘 Lainworks (2011-01-22 23:15: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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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_말입니다.txt
아이콘 빗살 (2011-01-22 23:1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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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차관이면 관문유닛 스펙이 병맛일듯
아이콘 JackOLantern (2011-01-22 23:17: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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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건설 시 가스 추가 6못에 종결될듯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1-01-22 23:1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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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이 나올 타이밍이 테란은 지게차가 떨어지고
저그는 퀸의 알까기가 시작되죠..
즉 이렇게 쉽게 생각하고 하지만 결국은 각각의 특징 때문에
치즈 4차관등의 날빌이 판을 치게 되었음...
아이콘 레이테일 (2011-01-22 23:18: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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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긴 한데. 뭐랄까 관문을 계속 쓰게 할꺼면 후반에도 관문을 써야할 이유가 있어야할텐데. 그런것도 없고
DJLORD (2011-01-22 23:1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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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게이트유닛들이 차관을 베이스로 설계되었는데
처음부터 차관이면 사기라서 게이트가 드간거임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1-01-22 23:2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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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을 차관으로 잡은거죠 말도안되는 시스템을 말이죠...;
그냥 관문은 밸런스상 그냥 초반에 패널티 정도로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즉 무리하게 새로운걸 도입할려나 다른일 버린꼴이 된거죠
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1-01-22 23:21: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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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차관 찍어 일일이 생산하기 귀찮으면 예약생산하라고 관문으로 다시돌릴수 있져 ㅋ
아이콘 레이테일 (2011-01-22 23:22: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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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건물 만들어서 차라리 불멸자를 관문에서 뽑을 수 있게한다거나(차관 소환 불가) 하면 후반 관문 활용이 되고 심리전 활용등 전략 카드가 될텐데. 아무것도 없고. 뭔가 이상함
아이콘 나의미래 (2011-01-22 23:2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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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리그신데 좋은 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생각은 걍 블자의 뻘짓..
아이콘 레이테일 (2011-01-22 23:2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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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전 다레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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