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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Darkchigo
작성일 2011-01-09 17:22:50 KST 조회 211
제목
싸움 큰 한방에 끝난다고 스2 재미없다는 애들

반면에 스1은 싸움 한방에도 그나마 안끝난다는건

인터페이스 차이임

스1은 찍어놓은 생산건물의 물량을 적진에 랠리 찍으려면 엄청난 손속도가 필요로 하는데

그걸 교전중에 하려니 어쩔수 없이 자기 앞마당에다 랠리 찍어둔게

한방쌈 끝남에도 잉여병력이 남아있는걸로 뭔가가 되니까 그런 상황이 되는거

게다가 12마리 1부대제한이라는것도 한몫함

스2은 그냥 다 건물 모아서 한번 딱 찍으면 되니까

한방쌈 병력 다 소진되면 이후 병력은 갓 생산된 유닛들이라 대승을 거둔 한방이라면

그대로 본진까지 쓸어버리는 것도 가능한거

그런데 스1에서 랠리포인트까지 어떻게든 적진에 찍다가 한방싸움 반대로 지면

스1도 그냥 바로 쑥 밀려버리는게 마찬가지인데(그래서 첫줄에 '그나마'라고 한거)

솔직히 스2 대패하고 게임 끝날 만한 전투상황을 스1에 그대로 비유해서 맞춰보면

스1도 게임 끝날 만한 판이 되는데 솔직히 상대가 gg를 안쳐서 그렇지

이미 끝난거네 싶은 생각도 한 게임도 많았지 않았나한 생각이 듬

내 생각은 그냥 스1나 스2나 게임성 자체는 비슷하다고 봄

인터페이스랑 상성싸움때문에 스2가 더 머리굴리기 그나마 나아서 좋아했는데

이것도 기본유닛 컨트롤싸움으로 바뀌는거 같애서 좀 힘들지만 ㅡㅡ;;

제목의 결론은, 그 애들은 스1 압도적인 원사이드 겜도 재미없다고 할 애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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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잉여_히카루칸 (2011-01-09 17:2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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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맵이 좁아서 그래요
아이콘 잉여_히카루칸 (2011-01-09 17:23: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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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도에서 신맵으로 하니깐 기본 25분임
Darkchigo (2011-01-09 17:2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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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ㅠㅠ 뭐 러시거리도 한 요소이긴 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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