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고기장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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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08 11:08:55 KST | 조회 | 256 |
제목 |
현재 유닛 충돌시스템상 이해가 안되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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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마다 '반경'이라고해서 (쉽게말해 반지름) 충돌사이즈가 있는데요...(ex해병,저글링 - 0.375...)
스플래시 공격도 반경을 통해서 범위를 측정합니다.(ex탱크-1.25, 집정관-1.0)
그런데 상식적으로 탱크공격의 100%스플반경이 0.4687이고, 바퀴의 반경이 0.5니까 바퀴가 100%스플을 모두 흡수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상하게도 유닛들마다 약간씩 겹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바퀴의 반경은 0.5보다 작게되는거죠.
그런 이유로 바퀴2마리를 붙여놓으면 둘 다 탱크의 공격에 100%뎀지를 받습니다...
가뜩이나 향상된 AI로 유닛들이 잘 뭉치는데, 이렇게 유닛들이 차지하는 실질영역이 작으면,
아무래도 원거리 유닛의 화력이 향상되고, 스플유닛의 화력이 너무 강해지는것 같아 좀 그렇네요...
유닛들이 좀 넉넉하게 자리를 차지한다면, 보기에도 괜찮고, 전투속도에도 영향을 주어 좀 좋아질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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