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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06 22:10:00 KST | 조회 | 2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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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스2 난전을 벌여서 가져가는 이익이 너무 적지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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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에 비교하면 말이죠.
일단 아까 쓴 것처럼 건물로 입막이 쉽기 때문에 방어가 엄청 수월한데다
방어타워가 대체로 상향됬기 때문에(행요, 피가 100이 올라간 양자포)
멀티방어도 무척 수월함
그리고 맵이 더럽게 작아서 난전을 벌일 구석도 찾기 힘듬, 그런 상황에서 감시탑이라는 말도안되는 정찰 건물이
있으니 사실상 난전을 벌이는게 한타 싸움을 하는것보다 이득이 없음
당연히 난전의 목적은 상대방보다 병력상으로는 떨어져도
일꾼을 잡아준다던가, 멀티를 깸으로써 역전을 노려보는것인데
스2에선?
어쩐지 원천적으로 그런걸 막아둔 느낌임
실상 드랍을 가장 많이 애용하는건 테란인데
의료선이 힐러 역할과 더불어 수송병기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나마 드랍이 쓰이는게 아닐까 싶을때가 많지
만일 의료선이 힐과 수송 역할이 나눠져 있었다면 과연 드랍이 유행했을까 하는 의문이 듬
그만큼 감시탑이라는 것의 존재나, 맵의 크기, 또 타워의 성능 상승 등이 난전을 막아버리는데
당연히 스타 크래프트라는 게임의 꽃이라 불리는 다방향 공격이 성행하는것 자체가 힘들다고 봄...
왜 스1의 좋은점은 계승하지 않고 요상한것만 가져다 붙였는지 의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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