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위니스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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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04 11:49:12 KST | 조회 | 283 |
제목 |
스타1, 워크3의 흥행요소 있다 스2?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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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 인간의 피지컬능력을 요구하는 인터페이스와 극강의 컨트롤 등으로 역전의 요소
게임의 스피드가 아주 적당해서 보는사람이 거부감없이 누가 유불리를 구별 가능
마법 드랍 난전등 인간의 기본적인 전쟁양상을 그대로 재연해내서 보는이로 하여금 몰입도와 긴장감 욕구분출의 기회를 준다.
워크3 우리나라에선 실패했지만 세계적 중국만봐도 ㅇ스1보다 큰 성공
게임의 스피드가 스1에 익숙해진 한국에선 느려보이나 전체적으로 무난함 영웅의 무빙 길막기 엠신공
그런트, 핀드 기본유닛의 중요성이 매우커서 엠신공하나에도 열광하고 역전이 가능하다. 불리한게임을 영웅 점사나
환상적인 길막 엠신공 컨트롤 등으로 역전이 가능하다.
아이템과같은 운적인 요소가 잇어서 역전이 가능하다
즉 운과 엄청난 컨트롤을 요구하며 보는이로하여금 이컨트롤이 성공할것인가 아닌가 등을 보여주며 게임의 흥미를 전해준다.
다양한 마법을 이용하여 전세를 역전 또는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화려하고 보는이로하여금 시각적 만족감을 준다.
스2? 게임스피드 너무빠르다
한방싸움 10초면 끝난다.
인구수 200 vs 200이 2차전투에서 쫙 밀린다 그것도 방어하는 입장이.
날빌? 보는이로하여금 짜증나게 만드는 날빌
동족전 매미리스한 동족전양상을 펼친다 무조건 빌드싸움빨.
유닛 너무작아서 잘 보이도 않는다 저글링 마린 광전사 한기 한기의 움직임이 그냥 거대한 덩어리의 움직임으로 보인다.
더많지만 스2는 확팩이 아니면 답이없다.
아니면 워크 프로즌처럼 시스템을 갈아엎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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