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것도 안되면 곰티비로 방송은 왜하나요 우린 시청자고 이것도 엄연히 시청자들 의견인데 그것도 우리 마음대로 말못하나요?? 예가 좀 이상할수도 있지만 야구경기보는데 야구선수한명이 시청자들이 보기에 별로 안좋은 행동을 했다 그러면 우리가 그 행동에 대해서 뭐라 할 수 있는 권리는 있는거 아닙니까 ? 전략쓴거가지고 뭘 그러냐 하시는데 전략시뮬이라는 겜의 특성상 올인전략이 한두번씩 나와주면 스릴도 있고 좋지만 반복해서 쓰면 독이 된다는걸 선수들도 잘 알고 있을거아닙니까?
테란의황제 임요환선수도 예전에 그 사건때문에 지금도 걸핏하면 그 이야기가 나옵니다. 거의 레전드급인 선수도 그때 그 행동하나가지고 지금도 두고두고 회자되는데 신인선수가 8강이면 낮은것도 아닌데 거기서 단지 이기고 싶다고 연습시간이없다고[이건 대체 뭔 핑곈지 모르겠네요] 그런 전략을 연속적으로 남발한다는건 시청자들을 엿먹이는겁니다. 이런일 없길 바란다면 앞으로 그냥 방송하지말고 선수들끼리만 모여서 아무도 보는사람없이 대회열어서하라고 하세요. 프로는 팬이 없으면 존재할수가없습니다. 뭐 하늘에서 프로선수들에게 돈을 매달 월말에 통장자동입금시키지않는이상은요.
그리고 혹시 박서용선수가 어떤전략을쓰든 자기 마음이죠 하는 분이 계실까봐 말씀드리는데 이게 그냥 개인래더경기라면 치즈치즈벙커를 하든 10연벙을 하든 그건 자기 마음입니다. 하지만 이건 방송경기잖아요 막말로 기사도연승전에 누가나와서 치즈러쉬 벙커링으로 미친듯이 연승하면 보는사람들 기분이어떨까요? 전략을 쓸 자유는 있지만 상식적인 선에서 가릴건 가리면서 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정신이란건 승리에 목숨거는게 아니라 승리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겁니다. 제가 본 박서용선수는 최선을 다하기보다는 그냥 승리에 집착하는걸로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떤분들은 팬들의 재미를 위해 무조건 져야하냐 그러는데 테저전에 치즈러쉬안하면 무조건 지나요? 벙커링 안하면 무조건 집니까? 그건 아니잖습니까..
그리고 확실히 말해두는데 전 사과를 요구하는게 아니라 박서용 선수에 대해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한것뿐이며 몇몇분이 사과해 이 십숑키야 ㅡㅡ 해서 사과글을 올린 박서용선수를 옹호하며 니들이 뭔데 프로게이머가 전략을 쓴거에대해서 이러쿵저러쿵 말들이 많냐 하는 사람들에게 쓴글입니다. 아오뭐이리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