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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Lostship
작성일 2010-12-04 13:35:55 KST 조회 269
제목
제가 볼 때 불사조 버프의 가장 큰 이유는

뮤탈잡으라고 설정해 놓은 불사조가

 

그 기능을 제대로 하기 힘들었기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즉 앗..저그가 뮤탈뽑는다

 

난 불사조 뽑아야지 ㅋ

 

뮤탈 6마리 vs 불사조 1마리

 

뮤탈 9마리 vs 불사조 2마리

 

뮤탈 14마리 vs 불사조 3마리

 

이런식으로 회전력을 감당못해서

 

불사조는 자꾸 잘라먹히게 되고

 

무늬만 카운터가 되는것을 막기 위해서

 

불사조의 회전력을 올려준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저그가 뮤탈 떳다고 해서 2우주관문 따라가면 패망이라는게 현재 정설입니다. _-

 

뮤탈이 뜨기 전부터 불사조를 모았다면 뮤탈을 제압할 수 있다는 점과 비교해 본다면

 

데이비드킴은 프저전의 뮤링의 강력함에 대해서

 

불사조의 회전력을 올려준다면 밸런스가 맞다고 생각해서 이런 패치를 한 듯 합니다.

 

그리고 공중유닛에 진균 안들어가는게 아마 gsl에서 진균 한방에 불사조 쉽게 잡아먹는 장면이 나오고

 

그걸 데이비드킴이 봐서 그런거 같네요. 뮤탈을 주력으로 쓰는 저그에게 카운터로 불사조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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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이지은 (2010-12-04 13:3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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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정찰이 빨라지게 하는 의도 같은데
큐지a (2010-12-04 13:3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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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이따위로 해버리면 게임이 불가능하게 되죠
김노인1 (2010-12-04 13:36: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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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햇처리에서 나오는 뮤탈이랑
1우주관문에서 나오는 불사조랑 같은게 말이되나여

2우주관문 돌리셈
NEX데엘 (2010-12-04 13:3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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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네 근데 테란전은요

테란전은요

테란전은요?
아이콘 장라스 (2010-12-04 13:3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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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대항마용도면 아칸상향을 해주지...
아이콘 찹찹 (2010-12-04 13:37: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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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불사조 카운터 진균은 왜없앤거죠
마기의마기 (2010-12-04 13:3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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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진 않아요. 지금도 멀티만 똑같이 먹으면 불사조로 뮤탈 쉽게 막음, 멀티가 문제라서 그렇지-_ -
아이콘 Lostship (2010-12-04 13:37: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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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우관 돌려도 불사조가 자꾸 잘라먹히면서 회전력 부족으로 망하게 됩니다.

괜히 점멸추적자 가는게 아니에요. --
아이콘 Lostship (2010-12-04 13:3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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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기의마기// 제가 멀티 2개먹고 3우주관문 돌려봤거든여. 근데 뮤탈에 털렸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원 많이 먹어도 뒤늦게 따라가면 소용없씸다
큐지a (2010-12-04 13:42: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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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분 께서는 컨을 못해서 그런거라고 생각해보신적은 없으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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