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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2-04 13:35:55 KST | 조회 | 2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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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볼 때 불사조 버프의 가장 큰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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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잡으라고 설정해 놓은 불사조가
그 기능을 제대로 하기 힘들었기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즉 앗..저그가 뮤탈뽑는다
난 불사조 뽑아야지 ㅋ
뮤탈 6마리 vs 불사조 1마리
뮤탈 9마리 vs 불사조 2마리
뮤탈 14마리 vs 불사조 3마리
이런식으로 회전력을 감당못해서
불사조는 자꾸 잘라먹히게 되고
무늬만 카운터가 되는것을 막기 위해서
불사조의 회전력을 올려준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저그가 뮤탈 떳다고 해서 2우주관문 따라가면 패망이라는게 현재 정설입니다. _-
뮤탈이 뜨기 전부터 불사조를 모았다면 뮤탈을 제압할 수 있다는 점과 비교해 본다면
데이비드킴은 프저전의 뮤링의 강력함에 대해서
불사조의 회전력을 올려준다면 밸런스가 맞다고 생각해서 이런 패치를 한 듯 합니다.
그리고 공중유닛에 진균 안들어가는게 아마 gsl에서 진균 한방에 불사조 쉽게 잡아먹는 장면이 나오고
그걸 데이비드킴이 봐서 그런거 같네요. 뮤탈을 주력으로 쓰는 저그에게 카운터로 불사조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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