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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10-12-04 12:04:31 KST | 조회 | 5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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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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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배틀넷
• 배틀넷 채널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이제 대중 채널과 개인 채널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 게임 하고 있을때 다른 플레이어에게 귓속말을 하기 위한 채팅 바 커맨드를 추가했습니다. /w를 사용하면 친구, 파티 멤버, 채팅 채널과 다른 플레이어를 포함하는 자동적으로 완성된 리스트가 팝업됩니다.
• 전 개인 채널에 자동으로 입장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채팅 채널 문구가 게임 할때 채팅창에 나타나는걸 방지하는 배틀넷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전작과 채팅 시스템이 좀 바뀐거 같네요.
사용자 지정 지도
• 맵 제작자들은 이제 새 UI를 만들거나 현존하는 게임 UI를 덮어씌울수 있는 사용자 지정 UI 레이아웃 파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 무승부 조건이 추가됬습니다.
-- 모든 남아있는 플레이어들이 연속적으로 3분동안 수입, 생산이나 구조물을 파괴하지 않는다면 무승부로 끝납니다.
-- 이것을 게임이 발견한다면 카운트다운 타이머가 나타납니다.
• 여러 도움말과 테크 트리 향상을 했습니다.
-- 게임 안에서의 도움말이 배틀넷 에서도 있습니다.(즉 게임 안해도 도움말 창을 볼수 있다는 말일듯)
-- 도움말의 테크트리가 향상되었습니다.
-- 도움말의 유닛 정보에는 이제 능력과 업그레이드를 보여줍니다.
• 빠르게 연속적으로 여러 유닛을 선택 하는것은 현존하는 응답을 지우고 가장 최근의 응답을 실행합니다.
• 베스핀 간헐천을 선택할때, 정보란에 현재 일꾼 량을 보여줍니다.
그래픽
• Extreme 그래픽 옵션이 추가됬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이제 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을 추가 할수 있습니다.(해석 불가 ㅠㅠ)
-- 도움말의 유닛 정보는 능력과 업그레이드를 표시합니다.
인터페이스
• 사용자 지정 할수 있는 단축키 지원이 추가됬습니다.
• 마우스 버튼에 Push-To-Talk 단축키를 넣을수 있습니다.(?)
• 시스템 경고 창이 스크린 맨 위로 옮겨졌습니다 - 대부분 시스템 경고창의 지속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 싱글 플레이어와 멀티 플레이어에 일시정지/계속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Pause/Break 키)
• 리플레이 창에 지속 정보를 보여주거나 감추는 토글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명령 버튼 위에 주 단축키를 표시하는 단축키 표시기를 추가했습니다.
• 에러 사운드를 없애는 옵션이 추가됬습니다. 응답 소리 체크박스는 이제 generic buzz(?) 대신 특정한 유닛 소리가 에러 소리에 사용되는지를 제어합니다.
리그와 래더
• 마스터 리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 리그는 이제 래더 최상위권 선수들을 대표합니다.
리플레이
• 여러 저장/리플레이 파일 향상이 만들어 졌습니다.
-- 파일 리스트 위에 현재 디렉토리를 표시합니다.
-- 이름과 데이터에 정렬 명령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파일 제목을 바꿀수 있습니다.
-- 자동 저장과 저장되지 않은것의 필터를 추가했습니다.
-- 모든 리플레이를 영구적으로 저장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모든 저장되지 않은 리플레이가 저장됬다고 나옵니다.
• 관전자와 리플레이 에서의 카메라 따라다니기가 삭제되었습니다.
밸런스는 패스
갤디터는 엄두가 안나서 패스
버그 픽스
• 자원 반납을 기다리는 동안 명령이 대기되면 자원 수집 명령이 더이상 끝나지 않습니다.
• 자원을 수집하는 유닛들은 적 유닛을 피할수 없습니다.(뚫을수 없다는 얘기일듯)
• 건축물을 짓게 비키려는 유닛들과 관련해 수정했습니다.
• 자원 수집하는 유닛들이 역장을 뚫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거신이 언덕에 있을때 밀리 유닛이 공격할수 없는것을 수정했습니다.
• 라바가 돌아다니지 않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저장된 도전 과제를 로딩할때 부적절하게 최고의 점수를 덮어 씌우는걸 수정했습니다.
• 공중 유닛이 나눠졌을때 애니메이션이 더듬거리는걸 수정했습니다.
• 은폐하거나 잠복한 유닛을 감지할수 있는 유닛에 "감지기"표시를 추가했습니다.
• Added combat reveal tinting to help show that combat reveal units cannot be hit. All diagonal ramps are now the same with regards to unbuildable locations at the bottom of the ramps. 해석 불가 ㅠㅠ
• 적 유닛들은 더이상 명령 카드(?)에 수동적인 버튼을 보이지 않습니다.
• 마우스를 올려놓거나 선택되지 않는 이상 크리터 체력 바는 보이지 않습니다.(유닛을 선택했을때 보이게 설정 해놨으면)
• 도전 과제가 시작하기 전에 도전과제의 정보 창을 클릭 하는것으로 명령이 더이상 취소 될수 없습니다.
• 미사일이 소용돌이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미사일이 안빨려 들어간다는 거일듯)
• 자동 수리는 플레이어에게 자동 수리를 할지 물을 것입니다.
• 유닛 주인이 영구적으로 바뀐다면 능력에 자동 캐스트는 원래대로 리셋될 것입니다.
• 수리는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나간다면 자동수리 상태를 없앨 것입니다.
• Actors with a large number of create events no longer crash the map. 갤디터 얘기인듯
• 게임을 멈춘다면 텍스트 태그가 멈춰집니다.
프로토스
• 프로토스 건축물이 신경 기생충에 영향을 받는 차원 분광기에 의해 동력을 받아 건축된다면 동력원 없이는 동력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 다중 소환(모선의 그거)는 애벌레나 고치를 타겟할수 없습니다.
• 중력자 광선에 의해 들어진 유닛이 지상 유닛을 길막하는걸 수정했습니다.
• 광전사가 움직이지 않고 돌진 쿨다운이 돌아가는걸 수정했습니다.
테란
• 테란 건축물의 빌더 버튼의 위치를 바꾸고 단축키를 Q로 바꿨습니다.
• 핵 점이 계속 보이지 않는것을 수정했습니다.
• 타겟 위치의 시야가 없는대 지게로봇이 떨어지는걸 볼수 있는걸 수정했습니다.
• 의료선이 중력자 광선이 걸리기 전 유닛을 치료하다가 걸리고 나서 계속 치료하는걸 수정했습니다.
• 토르가 250mm 타격포를 쓸때 테란 건축물이 적절할때 딱 띄우자 계속 250mm를 쓰는걸 수정했습니다.
• 토르가 250mm 타격포 타겟을 여러개 대기 시켜 놨을때 채널링 하다가 멈추는걸 수정했습니다.
저그
• 울트라리스크의 아크 모양 스플래쉬 데미지는 울트라리스크 중심 대신 앞이 중심이 됩니다.
• 울트라리스크가 여러줄의 감지탑을 공격할수 없는걸 수정했습니다.
• 잠복과 신경 기생충 취소 버튼이 명령 카드(?)로 옮겨졌습니다.
• 점막은 이제 모든 방향으로 고르게 퍼져 나갑니다.
• 단축키를 계속 눌러서 애벌레가 유닛을 만들어내는걸 수정했습니다.(헐..)
역시 밑에 갤디터 패스
중벅이면 자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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