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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Vexur
작성일 2010-12-02 18:39:21 KST 조회 198
제목
언리얼3 엔진 같은 건 국내개발이 힘들지만

스타2 같은건 만들 스킬 가진 사람들 쌔고 쌧습니다.

 

기획적인 측면 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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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숭상뇨신님 (2010-12-02 18:4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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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 관련 엔진 손대기 꽤나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임진록 개발했던 HQ 였나? 거기도 결국은 별에별 수난을 다 겪고 겪다 인수됬던걸로 기억하구요.
아이콘 Vexur (2010-12-02 18:40: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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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임진록 개발자들 스킬 부족이죠.

RTS 엔진이라고 다른 게임과 다를게 뭐있겠습니까?

다른 게임 개발은 쉽나요?
아이콘 subalien (2010-12-02 18:4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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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프
아이콘 Azure.768 (2010-12-02 18:4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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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다른 게 아니라 길찾기 알고리즘임.
그 외에는 다른 게임과 크게 다를 거 없는 건 맞아요.

그런데 그게 아주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요즘처럼 수 기비바이트를 쓸 수 있고 여러 개의 코어를 사용하는 시대에도 효율적으로 구현하기는 쉽지 않아요.

그러니 예전에는 정말 여러가지 꼼수를 다 동원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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