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 |
|
||
|---|---|---|---|
| 작성일 | 2010-12-02 13:40:36 KST | 조회 | 132 |
| 제목 |
선우관에 적절한 저그 카운터는
|
||
뮤탈뽑아서 하려면 한타이밍에 한번에뽑아서 공중유닛 잡아먹는수밖에없는데
상대토스가 컨이좋고 APM이 높으면 현실적으로 힘든 빌드라서
히드라위주로 갈 수 밖에 없슴당
근데 히드라가 기동성이 좋은유닛이 아니라서 삼룡이까지의 수비동선이 먼 맵에서는
히드라 끊겨먹고 지지쳐야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그래서 전 주로 두가지 선택하는데요
빠른 잠복업하고 땅굴이에요
잠복업은 선수비 후역습에 중심을 둔 빌드인데
히드라이후에 잠복업 빠르게 해서
상대 공중유닛에게 일부러 약간의 허점을 보인 뒤
잠복해제해서 일시에 공중유닛 잡아먹고
바퀴 뽑아가면서 역러쉬가는거고
땅굴은 공격과 수비가 약간은 유동성있게 이루어질수있는데
꼭 공격용으로 뚫는것이 아니라 히드라의 기동성을 보완해주기위한 용도로 여기저기 심고
여차해서 수비 성공하면 바로 러쉬동선을 줄여주는 용도로 땅굴을 사용하죠
결국 선우관테크를 탔을때 저프전 양상은 공중유닛을 어느타이밍에 잡히느냐인듯
끝까지 살리면 저그 답없음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