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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v테일군
작성일 2010-11-25 10:47:04 KST 조회 234
제목
맵으로 밸런스를 맞춘다는게....

실제 효용을 판단할 수 있나요?

사람마다 취하는 전략이 다르고 경기마다 빌드가 다를텐데

이걸 다 감안해서 균형 밸런스다라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스 1맵 보면 요즘은 특이요소 같은거 상당히 빼버리고 결국 전장 자체는 그저그런 평지로 만들어 버리는데

결국 개활지가 많아야 하려나...


*정말로 궁금해서 쓰는거니까 답변좀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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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톤] (2010-11-25 10:4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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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특성으로 강력한 전략을 제한할순 있죠.
아이콘 아이시클5 (2010-11-25 10:4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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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처럼 수년간해서 최적화된 전략이 손에 꼽을정도로 정형화 되버리면 맞출 수 있긴하죠.
물론 더이상 패치가 안나온다고 했을떄.... 얘기지만요.
아이콘 제시카갤러리 (2010-11-25 10:4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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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밸런스 맞출 필요 없음...
스1은 밸런스패치가 안나오니까 자기들끼리 그렇게 한거고
아이콘 유부녀초밥 (2010-11-25 10:5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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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도 중요함. 단적인예로 섬맵만 있었다면 프로토스가 짱먹었을거임.
아이콘 아이시클5 (2010-11-25 10:5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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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는 진짜 밸런스 패치 적게 한 겜이죠.
브루드워 나오고선 두번밖에 안했고요.... 확장팩 출시될때 1.04
이후에 1.08. 그리고 패치 그만하겠다고 선언했어요.

오리지널시절 패치는 거의 소규모 패치인데다 몇번 하지도 않았구요.

패치때문에 생기는 밸런스 변화가 없었죠. 그래서 맵제작자들이 수월하게 밸런스를
맞출 수 있게 된거고요.
[에톤] (2010-11-25 10:5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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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중요하죠. 특히 고철 같은 미친 맵은 왜 삭제 안하는지 모르겠음
이야야얏 (2010-11-25 10:5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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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은 나오는 버그만 잡고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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