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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팝핀테란
작성일 2010-11-21 14:44:55 KST 조회 200
제목
지금 스타의 2층 체계에서 3층 체계로 바꾸면?

현재 땅과 하늘 이중레이어 시스템이잖아요.

 

대부분의 rts게임이 그런데...

 

하늘위에 또다른 하늘 개념을 넣어서 삼중레이어 시스템으로 가는거임.

 

땅에있는 넘들은 중간하늘까지만 공격할 수 있고

 

중간 하늘은 최고위 하늘 공격을 하는넘 못하는넘 나누고

 

최고하늘은 중간하늘,땅 다 공격할 수 있고.

 

예를 들면 모선을 최고위 하늘로 올려보내서 해병이 공격 못하게좀 하면...좋을듯?

 

 

이거 설마 RTS 게임의 패러다임을 바꾸낰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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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노숙 (2010-11-21 14:45: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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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복잡하면 누가합니까
김노숙 (2010-11-21 14:4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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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것 같아도 파고들면 복잡하게 재밌는거지 그냥 존나 복잡한건 재미없음
아이콘 적당새 (2010-11-21 14:4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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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하는게 낫죠
아이콘 diaseo (2010-11-21 14:4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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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모없는 복잡함이 됩니다.
팝핀테란 (2010-11-21 14:4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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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50년 안에 나올거임. 손에 장갑끼고 마이너리티리포트처럼 겜하는 시대에 나올거같음.
아이콘 cv테일군 (2010-11-21 14:4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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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를 확정적으로 나누기보다는 지상에서 공격할 수 없는 공중유닛을 따로 분류하게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공중유닛끼리 고도차때문에 공격못한다는것도 좀 그렇고..
팝핀테란 (2010-11-21 14:47: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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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v테일군// 것도 괜찮네요. 설정상 매우 높은 고도에 있으므로 지상군은 공격할 수 없는 비행유닛이라 해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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