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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GMCUSTOM
작성일 2010-11-15 19:43:22 KST 조회 156
제목
각 종족별로 과도한 초반 압박을 막기 위해 도입해놓은 장치


 테란:해병 25초는 미네랄 50 짜리 치고는 좀 길죠.이건 보완하기 위한 것이 반응로인데 반응로에 50초라는

 빌드타임을 보유하게 하고 또 부속건물을 다는 동안에는 유닛 생산을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저그:저그는 산란못이 완성된 이후에 50초에 걸쳐 여왕을 뽑고 또 여기서 40초동안의 펌핑을 가진후에야

 물량다운 물량을 뽑게 만들어놓았습니다.이 이전에는 물량이라는 단어를 붙이기 어려운 생산력이죠.일꾼이나

 간간히 뽑는..

 

 프로토스:기초 유닛조차 38초 42초라는 긴 빌드타임을 가지게 하였고 인공제어소의 차원관문 업글을 완료해야

 -10초가 줄어들어 그제서야 본격적 물량이라는걸 뽑을수 있게 하였습니다


 즉 블리자드의 의도는 초반 러쉬는 비교적 제한적으로 하도록 의도하였습니다.할순 있지만 권장은 안한다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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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yssey_art (2010-11-15 19:4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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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을 언제까지로 보냐의 문제인듯
아이콘 루먀 (2010-11-15 19:4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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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선보급고 패치가 너무했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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