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0-11-10 18:47:13 KST | 조회 | 295 |
제목 |
토스는 심리가 뛰어나야 합니다.
|
테크가 워낙 독특하고
테크에 따라 전혀 다른 유닛이 생산됩니다.
그리고 테크를 쉽게 바꿀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심리전에 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측을 잘해야 하죠
예를들면 테란 입구를 살짝 보고
이녀석이 해밴인가, 불곰푸시인가, 리페토르인가, 리페리온인가, 화염차 견제인가, 밴시인가, 3병영 운영인가, 패멀인가, 땡해병 올인인가, 1 1 1 체제인가 등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저그전은 더 심합니다. 초반에 탐사정 잡히고 나면
그냥 입구에 저글링 1마리 서 있는걸 보고
이녀석이 바퀴 올인인가, 잠복바퀴인가, 뮤탈인가, 일꾼째는건가, 맹덬 올인인가 대체 뭐하는건지 알아 내야 합니다.
-_- 일꾼 정찰 이야기는 하지 맙시다. 입구에 쪼글링 1마리 서 있고 감시탑을 발업저글링이 지키고 있고
탐사정이 저그 본진에 도착하는건 엄청 힘듭니다. -_-;;; 어디선가 갑자기 탐사정 갑툭튀해서 저그 앞마당 보고 죽었다면 그건 정말 토스의 정찰이 좋았다!! 입니다.
뭐 암튼 정리하자면
상대가 뭐할지 예측을 매우 단편적인 정보로 해야하며
내가 지금 무슨 테크 타고 있는지 철저히 숨기면서 전략을 준비해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초중반 정찰력이 너무 ㅄ이라 생기는 문제죠;, 환상 불사조, 관측선이 등장하기 전에는 그냥 눈감고 게임하는 꼴이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