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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09 20:22:21 KST | 조회 | 3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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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비율이 밸런스 패치에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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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스타같은 전략시뮬게임에서는 더욱심함
암만 밸런스가 환상이라도 한종족이 뽀대던 뭐던 그이유로 종족솔림현상이 나타나면
이는 밸런스를 인구수적은종족쪽으로 기울게 해서라도 인구수를 마춰야 정상인거임
그렇게 하지않으면 결국 스타는 암만 황금밸런스라고 해도 패망하고 마는거임
와우같은경우 오리지날시절 인구수 불균형을 해소하기위해서
호드에 얼라에비해 굉장히 좋은 종특을 줫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호드인구수는 안습
결국 호드극빈인구수로 인해서 통합되어버리는 썹들이 속출하자
블리자드가 꺼내든카드가 뭔줄아심??
바로 블러드 엘프임
한국애들은 닥치고 뽀대라는걸 그때서야 느낀거임
그래서 호드에 어울리지도 않은 블러드 엘프를 호드에 억지로 끼워마춰서 결국 인구수 밸런스 어느정도 성공
이후 오히려 호드쪽인구수가 폭팔하자
다음 확팩인 대격변에는 호드스러운 늑대인간을 얼라쪽에 편입시키면서 호드인원을
다시 얼라쪽으로 돌릴려고 노력함
그만큼 ㅇ인구수는 밸런스 패치에 매우 중요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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