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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xxyy
작성일 2010-11-05 22:39:33 KST 조회 167
제목
날빌이 왜 나쁘다고 생각하심?

날빌도 전략의 일부고 게임을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중 하나아닌가?


성공률 100%의 날빌이 있다면 안되겠지만


상대에 어떤 전략으로 가느냐에따라 또 여러가지 변수에따라 성공할수있는 날빌이있다면


그 날빌의 존재는 좋은것같은데


전략게임은 가위바위보 보단 묵찌빠가 되야함


가위바위보 형태로가면 재미없고 지루해짐


묵찌빠처럼 카운터전략을 사용하는선수가 더 우위에 있지만 뒤집을 수 있는 여지를 둬야함


바로지는게 아닌


날빌도 그런것을 허용하는한은 좋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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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긁기프라임 (2010-11-05 22:4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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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시뮬겜에서 전략빼면 뭘까요 도대체
사신하향좀 (2010-11-05 22:4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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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선보급고 패치는 왜한건지 이해를 못하겠다
어차피 사신 못쓰는데
아이콘 7버도드 (2010-11-05 22:40: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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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땡SCV같은 그지같은거 아니면 허용될만한다능
닉넴임 (2010-11-05 22:4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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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히 해야 시청자들도 재밌는거지 남발하면 시청자 다 떨어져나가요
showzone (2010-11-05 22:40: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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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12드론도 잇는데요 멀...ㅎㅎ
아이콘 김모사왕 (2010-11-05 22:49: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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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빌의 문제는 쓰기 쉬운 것에 비해 막기가 어렵다는 거라, 방송 나오는 초고수 경기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남발되면 보는 재미가 없다는 것만 빼고). 근데 중수나 하수 레벨에서는 문제가 되죠. 쓸 줄 아는 사람에 비해 막을 줄 아는 사람이 적으니까...

근데 솔직히 날빌 아예 없어져도 게임에는 지장 없을 듯. 어차피 날빌이 전략의 전부가 아니니까... 있어도 좋지만 없어도 괜찮은 게 날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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