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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렛큐
작성일 2010-11-05 14:04:11 KST 조회 209
제목
토스가 저그전 곤란한 이유

1. 불사조와 뮤탈과의 애매한 상성관계

 

2. 미쳐버릴 거 같은 삼발이 테크의 삐걱거림에 의해 상성싸움 매우 불리

 

3. 3멀티를 먹기가 너무나도 힘듦

 

4. 확실한 견제 유닛의 부재 (암흑과 불사조는 리스크가 장난이 아님)

 

5. 기동성

 

저그전이 언제부터 이렇게 힘들고 어려워졌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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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부기팝 (2010-11-05 14:0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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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추적자만 추적추적해서 이기던 시절이 있었다는게 안 믿어짐요
아이콘 diaseo (2010-11-05 14:0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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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조가 애매해진 이유는 저그의 생산력을 못 따라잡아서 일어나는 현상이죠.

그렇다고 뮤탈에게 더 강해지게 하면 불사조가 사기가 되는거고........
아이콘 인피닛 (2010-11-05 14:0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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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멀티를 쉽게 줄때 부터요......라고 하더군요.
아이콘 요청글올리지마라 (2010-11-05 14:05: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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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 원래 오픈베타때도 거신없으면 밀렸어요. 거신나올때 울트라나 무리군주 뜨면 그때도
밀렸구요
밉살종우 (2010-11-05 14:0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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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뮤탈의 편의적 기동성 하나 때문에 이렇게 된 것 같은데...
프로토스 실력이 자기보다 좋아도 뮤탈 많이 안 끊기고 모이기 시작하면 이기더군요.
아이콘 dr.evil (2010-11-05 14:0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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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 생산시간 너프로 3겟1로보 카드가 하나 줄고
질럿생산시간 너프로 2겟출발 카드가 하나 줄고해서 더 힘들어진듯요.
사실 클베1차때부터 뮤탈뜨고 끌려다니면 항상 힘들었던듯-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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