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elod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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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04 13:21:53 KST | 조회 | 177 |
제목 |
다시올리는글. 프토는 딴게 아니고 빌드 유연성이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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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말할것도 없고 테란도 반응로랑 기술실 스위칭해 가면서 어느정도 조절 가능한데
플토는 한번 빌드 정하면 중간수정이 세종족중 가장 힘듬.
예를들어 적 저그가 뮤탈개떼일거 같아서 2우관을 갔는데 바드라로 휙 전환하면 답이 안나온다거나
기사단 갔는데 밴시에 훅간다거나......
그래서 대부분의 빌드에 대응 가능한 빌드인 로보틱스로 갈수 밖에 없음.
(다시말해 다른빌드는 날빌이거나 그에 수렴함. 몰래건물을 하지 않는이상 정찰력 차이로 거의카운터당함)
설상가상으로 잘못된게 빌드 전환이 어려우면 어려운만큼 그만큼 파워가 나와서
빌드 전환이 빠른상대가 전환이 느린 프토 빌드에 맞춰가는 식으로 되야하는데
오히려 프토가 상대 빌드에 맞춰가는 꼴이니 초반날빌 한두종류 빼면 휘둘릴수밖에 없음.
대응책은 건물 가격과 건설시간조정이 시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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